생활경제 유통

[yes+ 뉴 트렌드]여름 한정판 포카칩·스윙칩 '인기'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06 18:17

수정 2017.07.06 18:17

푸드트럭 베스트 메뉴가 그대로
[yes+ 뉴 트렌드]여름 한정판 포카칩·스윙칩 '인기'


오리온이 최근 내놓은 '푸드트럭 시리즈' 포카칩.스윙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6월 선보인 포카칩.스윙칩 '푸드트럭 시리즈' 3종은 푸드트럭 베스트 메뉴인 불닭과 갈릭쉬림프, 큐브스테이크의 맛을 각각 담아낸 생감자 스낵이다. 이 가운데 '포카칩 크레이지 불닭맛'은 지금껏 과자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강렬한 매운맛으로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여름철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리는 별미 안주로도 인기다. 푸드트럭 시리즈는 올여름에만 만나볼 수 있는 계절 한정판이다.

오리온이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출시한 '마켓오 디저트'도 눈길을 끈다. 오리온의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랩오'의 인기 메뉴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지난 2월 '생크림 치즈롤'을 처음 선보인 후 SNS상에서 "랩오 디저트의 맛 그대로" "카페 부럽지 않은 비주얼" 등의 호평을 받았다.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최근에는 '스틱 치즈케이크'와 '생크림 카스테라' 2종을 추가로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했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맛집 메뉴'를 접목시켜 '스윙칩 간장치킨맛' '오!감자 찍먹 랜치소스맛' 등 요리맛 스낵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푸드트럭 시리즈와 마켓오 디저트는 검증된 '맛집 메뉴'를 접목시켜 출시 초기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