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업 Q시리즈 '개봉박두'

관련종목▶

LG전자가 자사 모바일 관련 페이스북 페이지인 'LG Mobile'에 올린 Q시리즈 스마트폰 관련 티저영상 캡처
LG전자가 오는 11일경 50만원대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LG전자는 6일 자사 모바일사업 관련 페이스북 페이지인 LG모바일(LG Mobile)에 Q시리즈 스마트폰 관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 관련 설명글에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됐으니 밤을 새운다(Staying up all night because the countdown has begun)"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다.

16초 분량의 동영상은 어두운 캠핑장에 여러 개의 텐트가 쳐진 가운데 유일하게 불을 밝힌 텐트의 불빛을 통해 'D-5 Day'라는 글자가 새겨진다. 이후 화면 중앙에 'Q'라는 알파벳이 나타난 뒤 화면이 전환 되며 스마트폰처럼 생긴 사각형 안에 '당신의 일상을 선별하는(Qrated to your lifestyle)'이라는 문구가 있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글자 위 아래에는 카메라와 영사기, 기타 이미지 등이 있다. 'Qrated'는 다양한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의미하는 '큐레이션(Curation)'을 변형해 만든 단어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이 동영상은 LG전자가 다음주 공개할 50만원대 스마트폰 Q시리즈에 대한 것이다. Q시리즈는 지난 3월 LG전자가 출시한 G6처럼 18대 9 화면비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티저 동영상에 나온 카메라나 영사기, 'Qrated' 단어 등을 감안하면 인스타그램처럼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나 동영상을 이용자들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에 특화된 제품으로 예상된다. 6일 기준으로 D-5일이기 때문에 제품 발표일은 11일이 될 전망이다.

한편 Q시리즈는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회복을 위해 중가 라인업을 강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