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이스타항공, SNS 채널 활용 고객 소통 강화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11 10:49

수정 2017.07.11 10:49

/사진=fnDB
/사진=fnDB

이스타항공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고객들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개설 5개월 만인 지난 5일 팔로워 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의 인스타그램은 ‘이스타그램’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고객 소통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온라인 고객 소통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오픈했다. 회사 측은 ‘여행의 모든 순간을 기록하다’라는 테마로 취항지 사진, 여행정보,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전했다.

5월 가정의달 특집 어린이날 비행체험, 다재다능한 승무원들 이야기, 승무원 버스킹 공연 콘텐츠 등으로 후발주자임에도 고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하나의 SNS 채널인 페이스북은 팔로워 25만명 임박을 앞두고 있다. 지난 2월 리뉴얼 오픈한 공식 블로그도 올해 방문자가 늘어나며 총 누적 방문자 수는 23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스타항공 창립 10주년 기념을 맞이해 저비용항공사의 주 고객층인 20~40대 고객 층을 타깃으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컨텐츠와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인스타그램 1만명 팔로워 돌파를 기념하여 16일까지 일주일간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타항공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스타그램축하해' 해시태그와 함께 축하 댓글 업로드 및 게시물 공유를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0일에 발표한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