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16 20:29

수정 2017.07.16 20:29

KB국민카드가 버스 운송사업자들을 위한 유류 거래 카드를 내놨다. 동부화재는 업계 최초로 오토바이 운전 중 상해 및 비용손해 등을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신한카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NH농협은행은 ATM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해외송금 상품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카드 'KB국민 스타버스카드'

KB국민카드는 국토교통부와 업무 협약을 맺고 버스 운송사업자 대상 유가보조금 지원을 위한 유류 거래 카드 'KB국민 스타버스카드(사진)'를 선보였다. 'KB국민 스타버스카드'는 버스 운송사업자가 유가보조금을 지원 받기 위해 유류 구매 시 사용하는 카드다. 이 카드로 주유소나 충전소를 이용하면 경유는 리터당 345.54원, 압축천연가스(CNG)는 세제곱미터(㎥)당 68.5원이 지원된다.
단 전세 버스의 경우 압축천연가스에 한해 50%가 지원된다. 이 카드는 외상 거래가 필요 없는 운송사업자의 경우 '기업신용카드' 또는 '기업체크카드' 중 선택해서 발급이 가능하다. 지정 주유소 또는 충전소와 외상 거래가 필요한 경우 경유 버스는 △외상 주유시 사용하는 '거래카드' △거래카드 분실 시 임시 사용을 위한 '대체카드' △외상 내역 결제 시 사용하는 '결제기업체크카드' 3종이 발급된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지수연동예금(ELD)17-6호'

NH농협은행은 저금리 시대에 고수익과 원금보장이 가능한 '지수연동예금(ELD)17-6호(사진)'를 이달 24일까지 판매한다. 지수연동예금은 만기까지 보유하면 원금이 보장되고 기초자산 변동률에 따라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종류로 출시된다. 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10%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1.35%부터 최고 2.1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 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0%을 초과해 상승한 경우 수익률이 연 1.35%로 확정된다. 하락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10% 구간 범위 내에서 하락한 경우, 상승낙아웃형과 마찬가지로 연 1.35%부터 최고 2.1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를 초과해 상승하거나 10%를 초과해 하락한 경우 수익률이 연 1.35%로 확정된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동부화재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동부화재는 업계 최초로 오토바이 운전 중 상해 및 비용손해 등을 보장하는 신상품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사진)'을 출시했다. 이 보험 상품은 출.퇴근용으로 오토바이를 타는 고객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운전을 생업으로 하는 배달 및 퀵서비스 등에 종사하는 고객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또 오토바이 운전중 사고로 사망, 후유장해, 입원일당, 수술비 등 신체를 보장하는 상해와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및 벌금 등의 비용손해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다. 오토바이 사고시 많이 발생하는 골절, 안면열상, 인대파열 진단비 및 보복운전피해위로금 등 오토바이 운전시 사고에 특화된 다양한 보장도 추가됐다. 이 보험상품은 18세부터 최대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3~10년 및 최대 30년까지 3년.7년 갱신형으로 보험료 수준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마이디지털 초이스 굿 초이스 미션달성 이벤트'

신한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미션 달성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마이 디지털 초이스 굿 초이스 미션달성(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미션 2개 이상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신형 노트북(1명), 삼성 갤럭시 S8(1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10명), CGV 영화예매권(2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5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미션은 총 5가지로 △S알리미 App 로그인하기 △써니뱅크에서 U드림 저축예금 만들기 △모바일 정기예금 가입하기(50만원 이상) △모바일 적금.주택청약종합저축 2만원 이상 가입하기 △모바일 송금.환전 이용하기(USD 100불 이상)이며, 미션 달성 개수에 따라 응모 조건과 경품이 달라진다.

[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

NH농협은행은 ATM을 통해 해외송금이 가능한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사진)'을 실시한다. 고객들은 은행영업시간과 관계없이 농협은행의 6700여대 ATM에서 웨스턴유니온송금을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수취인도 빠르면 10분 안에 대금수취가 가능하다.
최초 1회만 은행을 방문해 송금정보를 등록하면 ATM을 이용해 송금할 수 있으며, 송금정보는 1인당 5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창구에서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때보다 낮은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창구에서 500달러를 해외송금할 때에는 26달러를 지불해야 하지만, 웨스턴유니온송금을 이용하면 10달러만 지불하면 된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