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Life] 한여름… '쇼핑 고수'들은 비치웨어 대신 모피 산다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20 20:02

수정 2017.07.20 20:02

재고상품 처리 위한 역시즌 마케팅 후끈
프리미엄 패딩, 캐시미어 코트, 구스다운·머플러…
고가 겨울의류 할인판매 한창
롯데백화점 본점 모피 매장에서 고객이 제품을 고르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모피 매장에서 고객이 제품을 고르고 있다.

낮 기온이 35도를 오르내리는 폭염이 기세를 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패션업계가 이른바 '이열치열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끈다. 여름철에 겨울옷을 파는 역시즌 마케팅을 두고하는 말이다. 역시즌 판매 상품은 제철옷은 아니지만 대체로 할인폭이 크기 때문에 실속 쇼핑을 할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다.
'가성비' 좋은 겨울 상품을 원한다면 이번 여름 백화점과 홈쇼핑을 들러보자.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홈쇼핑을 중심으로 때아닌 역시즌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 겨울 예상보다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겨울 시즌 재고 상품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모피.프리미엄패딩 등 명품 반값에 구매

전통적으로 역시즌 판매의 대표제품이 모피다. 역시즌 마케팅을 통해 모피 상품을 구입하는 수요자들이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 특히 가격과 디자인에 민감한 젊은층 수요자들이 역시즌 마케팅을 이용한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 6월에는 전체 매출은 0.1% 신장한 것과 비교해 모피 상품군은 6%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30~40대의 매출신장률이 15%를 넘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에서 오는 23일까지 '해외명품대전'을 열고 패딩 코트, 모피 등 다양한 겨울 시즌 외투 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해외명품 대전에서는 고객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리미엄 패딩, 코트, 모피등의 아우터 물량을 전체 물량 금액 중 30% 이상 준비해 겨울 시즌 남은 재고를 집중할 계획이어서 예년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겨울 제품을 장만할 수 있다.

다양한 프리미엄 패딩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패딩 최저가 클리어런스 세일'도 진행 중이다. 파라점퍼스, 맥케이지, 캐나다구스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의 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한다. 120만원짜리 캐나다 구스 칠리왁을 5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국내 패션 브랜드들도 역시즌 마케팅에 참여하고 있다.이월상품이 아닌 올해 겨울에 출시될 신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알뜰쇼핑족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코오롱FnC는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로 완판된 '벤치코트'를 할인판매한다. 스포츠브랜드 '헤드'는 8월 31일까지 온라인 코오롱몰 회원가입을 한 고객에 한해 2017 신상 벤치코트 9종을 30% 할인해준다. '코오롱 스포츠'도 지난해 완판 아이템이었던 '튜브 롱' 2017년 신상품을 23일까지 7만원 할인판매한다. 골프웨어 브랜드 '잭니클라우스'와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슈퍼콤마비',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 등에서도 겨울상품을 최대 70% 할인해준다.

■홈쇼핑, 온라인 등도 역시즌마케팅 가세

홈쇼핑도 역시즌 마케팅에 가세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역시즌 방송 10주년을 맞아 예년보다 방송 횟수는 3배 이상, 판매 브랜드는 2배 이상 늘렸다. 다음달 19일까지 인기 겨울상품을 최대 67% 할인가에 판매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는 고객들의 알뜰쇼핑을 돕기 위해 롯데홈쇼핑에서 2008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역시즌 마케팅 중 하나다. 26일까지 진행되는 '007 역시즌 작전'에서는 비교적 고가로 구매하기 어려웠던 겨울모피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8월에는 지난해 한 해 주문금액만 200억원을 기록한 단독 패션 브랜드 '다니엘에스떼'의 '캐시미어 100% 머플러(8만~10만원 대)', 레포츠 브랜드 '타키'의 올 겨울 신상품들을 선보인다. 남성 선호가 높은 '페스포우'의 겨울 다운코트를 최대 50% 할인한다.

GS샵은 모피를 할인 판매한다.
오는 27일 오전 9시25분부터는 'SJ와니 풀스킨 밍크 베스트'를 판매한다. 모바일GS샵과 인터넷 쇼핑몰 GS샵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지난 겨울 인기상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판매한다.
25일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되는 '역시즌 매직딜'에서는 블랙야크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45% 할인한 16만원에 판매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