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U+,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협력 모색…데모데이 개최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23 13:20

수정 2017.07.23 13:20

LG유플러스가 일본 최대 통신사 KDDI와 코트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등 관련 기관과 손잡고 국내 유망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을 발굴해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9곳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스타트업 파트너링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KDDI, 글로벌 브레인(Global Brain), KOTRA,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협력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말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 및 본선 심사 등을 진행했다. 그 결과 △모바일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회사 버즈빌 △협업 기반 기업용 메신저 ‘잔디’를 만든 토스랩 △영어 학습에 게임과 머신러닝을 접목한 캐치잇플레이 △위치 기반 업무 효율화 지원 솔루션 업체 피플앤드테크놀러지 등이 선정됐다.

이들 업체는 이번 데모데이에서 국내 벤처캐피털(VC)과 LG유플러스 제휴추진 등 관련 부서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현황을 발표했다.
향후 사업협력 방안과 후속 투자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제휴추진담당 김용환 상무는 “ICT 스타트업과의 사업 협력 및 지원 사업을 더욱 확장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KDDI는 24일 도쿄 본사에서 같은 방식으로 자체 선발한 스타트업 7곳의 데모데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스타트업 9개사 대표 및 LG유플러스 사업부서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스타트업 파트너링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사진은 행사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협력을 다짐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스타트업 9개사 대표 및 LG유플러스 사업부서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스타트업 파트너링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행사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협력을 다짐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