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스타 다운로드 2만건 돌파


코리아펀딩은 'P2P스타' 다운로드 수가 2만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P2P스타는 코리아펀딩, 8퍼센트, 빌리, 테라펀딩 등 다양한 P2P 금융 기업들의 투자 상품 정보를 찾는 수고를 줄여주는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2017년 가장 핫한 투자처로 꼽히는 P2P금융에 관심을 가지고 연초부터 꾸준히 투자를 해왔던 직장인 A씨. 하지만 얼마 전 5월 29일 시행된 P2P대출 가이드라인에 따라 일반 개인 투자자는 같은 상품에는 최대 500만원을 투자할 수 있으며, 한 개의 P2P회사에 투자할 수 있는 총 금액은 최대 1000만원으로제한된다는 것을 알게 되며 확보한 여윳돈을 어디에 투자할지 고민에 빠졌다. 그러다보니 다른 곳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 일일이 P2P회사들을 검색하고 투자 상품도 하나하나 찾아봐야 했다.

뭔가 다른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중 구글 플레이에서 ‘펀딩’이란 단어를 검색한 A씨는 첫 페이지에서 P2P스타라는 앱을 발견했다.

P2P스타의 가장 큰 특징은 한눈에 국내의 모든 P2P기업의 금융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연계되어 투자도 가능하게 한 점이다.

P2P스타는 국내 유명 P2P업체를 포함해 70개의 기업 (7월 25일 기준)의 투자 상품을 한번에 모아서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을 쉽게 고를 수 있고, 각 상품의 투자기간과 연 금리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보며 본인에게 유리한 투자정보를 얻어 볼 수 있었다.

다른 사람에 비해 투자경험이 부족했던 A씨는 여러 P2P금융 기업들의 펀딩상품을 세세하게 확인하고 분산 투자를 통해 투자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P2P스타앱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P2P금융과 관련된 뉴스들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더욱 손쉽게 얻을 수 있었다.

현재 P2P스타는 다운로드 수 2만건을 돌파하며, P2P금융 앱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다고 코리아펀딩은 밝혔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P2P스타는 출시된 지 오랜 기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활용도와 안정성 등 여러 방면으로 가장 뛰어난 앱이라고 당당히 소개할 수 있을 만큼 좋은 앱"이라고 밝혔다.

또한 검색과 다운로드가 편리하여 사용자들에 대한 접근성도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P2P스타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펀딩’, ‘P2P금융’의 키워드로검색 하면 더욱 손쉽게 찾을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