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성남산업진흥재단, ’라이징스타-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 성료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27 17:37

수정 2017.07.27 17:37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 장병화)과 네오스프링(대표 김석표), AVA엔젤클럽(대표 김종태)이 주최한 라이징스타-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에서 ‘㈜진캐스트’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라이징스타-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는 21일 크라우드펀딩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에서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가 진행됐다.

대회 마지막 날은 정자동에 위치한 ‘성남창업센터 정글on라운지’에서 전문가 강의를 비롯한 현장 IR발표 및 시상식, 현장 추첨 행사, 기업과 투자자들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현장IR발표에는 참가 기업인 ㈜온코씨앤디, ㈜비엘에이치아쿠아텍, ㈜캡틴스, ㈜파이온텍헬스케어, ㈜비아이큐브, 로드파워디자인, 샵플, 엔플로이드, 뷰티웍스㈜, ㈜넥스, ㈜진캐스트가 순차적으로 IR발표를 하였다. 심사위원으로는 엑셀인베스트먼트, 에이치씨인베스트먼트,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엔젤스, AVA엔젤클럽 등 투자 심사역들이 참석해 심사와 시상을 진행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는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1125명의 투자자의 참여로 총 21억 1431만원이라는 모의투자금이 모였다.


영예의 대상은 DNA변이 정보를 이용한 암진단 기술 개발을 한 ‘진캐스트’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세계최초 개량형 필터주사기 개발을 한 ‘파이온텍헬스케어’가 수상했고, 우수상은 CND 전문 바이오 기업으로 차세대 성형용 필러 신소재를 개발하는 ‘온코씨앤디’가 수상했다. 이 날 상을 수여한 기업에게는 상장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등록지원증서를 부상으로 수여됐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송호근 부장은 “성남에 소재한 기업들이 이번 대회를 통하여 시장성에 대한 사전 검증을 받고, 실제 크라우드펀딩까지 연계하여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4차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겠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