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plus Life] 바캉스 준비물 다 챙기셨나요.. 주말 유통가 막바지 할인공세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03 17:49

수정 2017.08.03 17:49

유통업계가 바캉스 고객을 잡기 위한 막바지 마케팅에 분주하다. 이번 주말 백화점과 아웃렛에서 수영복을 비롯해 여름 패션 의류.잡화 세일을 진행하는 가운데 온라인쇼핑에서는 테마파크 이용권, 해외여행상품 등을 여행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백화점.아웃렛, 바캉스 의류.잡화 할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남성 인기 아이템 특집전'을 연다. 행사에는 비이커.바버.락포트 등 의류.잡화 브랜드 20여개가 참가해 이월상품을 20~50%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본점은 6일까지 '남성 수입 의류 대전'을 연다. 행사에는 아르마니꼴레지오니.에트로.아티지 등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이월상품을 판매한다.
할인율은 20~40%다. 판교점은 볕밭.헤세드.슈어지니 등 온라인 인기 브랜드 20여개의 여름 인기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하는 '퀄리티마켓 굿! 셀러즈'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10일까지 여름 물놀이 패션을 위해 래시가드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여름 인기 수영복과 용품을 한데 모아 특가로 판매한다. 벨롭, 엘르 등 인기 수영복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수영복, 아쿠아슈즈, 레시가드 등 올 여름 필수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영등포점에서는 톰보이.쥬시쥬디.지아베크.에이치커넥트 등 인기 여성 의류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는 10일까지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썸머 바캉스' 테마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원AK타운점은 '인기 여름 상품 제안전'을 통해 데미안, 펠리체조수니의 이월상품을 50~70%까지 할인 판매하고 '바캉스 선글라스전'을 열고 듀퐁,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의 선글라스를 12만~25만원에 판매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15일까지 '썸머 클리어런스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그너.커터앤벅이 최고 90% 할인율을 선보이는 단독 패밀리세일을 실시하고, 라코스테는 15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온라인쇼핑, 테마파크.해외여행 상품 선봬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아직까지 바캉스 계획을 못세운 고객들을 위해 워터파크 이용권과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SK플래닛 11번가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워터파크 페스티벌' 기획전을 열고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블루원 워터파크 등 국내 주요 워터파크 입장권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위메프는 도심 속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을 위해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루프탑 바와 야외수영장이 갖춰진 호텔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경복궁, 남산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L7 명동 by롯데는 8월 31일까지 14만8500원부터 빌라드샤롯 조식 2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사계절 인피니티 스파풀을 갖춘 인천 네스트호텔의 조식 포함 객실 이용권은 32만2000원부터,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객실 이용권은 16만9400원부터다.

티몬에서는 카드사 할인을 통해 해외여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을 할인해주는 '최대 30만원 거침없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BC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등이 참여한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