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VOD로 영화보고 스마트폰으로 쇼핑하면.. 열대야 걱정 없겠네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04 17:48

수정 2017.08.04 17:48

볼만한 케이블TV 영상 코드블랙2 등 해외 드라마 CJ헬로비전 최대 50% 할인 딜라이브는 키즈 콘텐츠 늘려
눈길끄는 앱 서비스 여성 쇼핑몰 모음'지그재그' 이용패턴 분석 상품 추전 개인 라디오 '스푼'도 인기
CJ헬로비전의 패키지 할인이벤트
CJ헬로비전의 패키지 할인이벤트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몰아치면서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평일 내내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 또 모처럼 찾아온 여름휴가에 땡볕에서 고생하지 말고 시원한 집안에서 재미있는 주문형비디오(VOD)를 마음껏 즐겨보는 건 어떨까.

케이블TV업계는 이번 여름에 맞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프로모션을 준비해 긴긴 여름 날 즐거움을 더했다.

■몰아보기족을 위한 '패키지 할인 이벤트'

4일 CJ헬로비전에 따르면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평소 보고 싶었던 콘텐츠를 한번에 몰아보는 사람들을 겨냥해 특정 VOD 시리즈 전 회차를 구매하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패키지 할인 이벤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드라마, 키즈.애니 장르에서 인기가 높은 작품 각 30개씩을 엄선해, 해당 작품의 전 회차 구매 시 최대 50% 할인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았던 '환성' '코드블랙2' '사조영웅전 2017'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해외 드라마 할인 패키지를 이용할 시 각 작품의 전 회차를 기존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다.

특히 tvN 리메이크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방영에 맞춰 미국 오리지널 '크리미널 마인드' 전체 시리즈를 50% 할인가에 편성,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오싹한 공포영화보고 쿠폰도 받고

현대HCN은 무더위를 날려버릴 오싹한 공포영화를 구매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VOD쿠폰을 제공하는 'Movie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HCN VOD관 중 'Movie 페스티벌' 관에 포함돼 있는 공포영화와 애니메이션, 액션영화 등을 구매한 사람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며, 극장동시 스테이지에서 구매하면 1만원 구매 시 마다 쿠폰 1천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Movie 페스티벌' 이벤트는 8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도 보강

딜라이브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콘텐츠를 보강했다. 딜라이브는 전 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고 EBS에 방영됐던 토종 인기 애니메이션 '빼꼼' 시즌 1,2,3편을 무료로 준비했다.

또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섬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예측불허 코믹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인 '정글에서 살아남기 마루의 어드벤쳐' 시리즈 전편과 특별편 총 53편도 제공한다.

딜라이브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교감하고 공유하는 세계 최초 그림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이윙' 콘텐츠도 추가했다.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성우들이 동화를 읽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재미있게 책을 접할 수 있고, 무엇보다 언어발달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다.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


폭염이 기승이 부리는 한여름, 밤에도 깊은 잠에 들지 못하고 불면증으로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면 오히려 잠을 청하는 대신에 길어진 여름밤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기나긴 여름 밤이 오히려 짧다고 느껴질만큼 재미를 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 있어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로 오싹한 여름밤을 즐기자

가장 먼저 추천할 앱은 '넷플릭스'다. 봉준호 감독의 신작영화 '옥자'로 잘 알려진 넷플릭스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 190여개 국가에서 약 1억400만명 이상이 사용중인 동영상 서비스 앱이다. 국내외 유명 영화와 드라마 등을 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의 수많은 콘텐츠 가운데 여름 밤,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콘텐츠는 역시 스릴러물일 것이다. 평범하던 가정이 졸지에 마약상의 돈세탁 창구가 되고 이 난관을 극복해나가는 스릴러물인 '오자크'를 추천한다. '저주받은 집의 한 송이 꽃''은 건강이 나빠진 공포 소설 작가를 돌보기 위해 그의 집으로 입주하게 된 겁 많은 간호사에게 일어나는 비밀스러운 스토리를 그린 영화다.

이 외에도 미국 워싱턴 정계에서 벌어지는 권력과 야망, 사랑과 비리 등 백악관 스캔들을 다룬 정통 드라마 '하우스오브카드', 검사 황시목과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이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잘 짜여 진 수사극 '비밀의 숲' 등을 시청하다보면 열대야도 짧다고 느껴질 것이다.

■인기 여성 쇼핑몰 2000개 한눈에

쇼핑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쇼핑 앱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열대야를 극복할 수 있다. 크로키닷컴에서 서비스 중인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를 추천한다. 인기 여성 쇼핑몰 2000여개를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잇는 서비스다. 매주 인기쇼핑몰들의 랭킹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이용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까지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주요 고객인 20대 여성 중 약 25%는 매일 저녁 8시 부터 자정까지 주로 지그재그를 이용 중이며, 자정이 지난 심야 시간 이용률도 전체 이용시간의 16%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미 많은 여성들이 열대야를 잊기 위해 지그재그를 활용하고 있다는 얘기다.

■잔잔한 라디오로 '굿바이 열대야'

조용히 눈을 감고 잔잔한 음악이나 다른 이용자의 사연을 들으면서 잠을 청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는 개인 라디오 방송 서비스 '스푼'이 딱이다.
'스푼'은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할 수 있고 팟캐스트와 같은 녹음방송과 파일업로드 방식도 지원한다.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진행되는 방송만 1000여개에 달한다.
주요 청취자는 10대 후반부터 30대 초까지의 젊은 층으로 '신세대 라디오'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