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Life] "맛있으면 0칼로리" 전세계 단맛, 쇼핑하며 즐겨볼까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10 20:19

수정 2017.08.10 20:20

현대百 '밀탑' 팥빙수… 한겨울까지 인기
신세계百 '에맥 앤 볼리오스'토핑아이스크림
다양한 맛 와플콘.토핑 '골라먹는 재미'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伊 디저트 '폼피'
AK플라자 분당점 '르타오' 치즈케이크 인기
홍콩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에맥 앤 볼리오스'
홍콩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에맥 앤 볼리오스'

백화점과 아울렛 등 복합쇼핑몰이 체류형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체류공간에서 가장 기본적인 '식도락'이 또하나의 테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쇼핑몰업체들이 집객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맛집 브랜드를 유치하면서 맛의 명소로 떠올랐다.폭염에 열대야로 몸은 무겁고 식욕도 없는 요즘 복합쇼핑몰의 맛집에서 제철 디저트로 더위를 날리고 달아난 입맛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엔 빙수와 시원한 음료가 제격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 있는 밀탑은 한 겨울에도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손님이 모여드는 명소다. 밀탑은 △팥이 터지기 일보 직전까지 오동통하게 삶기 △솜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잘 녹지 않게 얼음갈기 △딸기를 직접 냉동해 갈아내기 등 몇 가지 기본기를 충실히 지켜 만든 팥빙수가 강남 고객 입맛을 사로잡았다. 5월부터 고객들이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밀탑은 무더위가 이어지는 7∼8월 주말에는 대기번호표가 한 바퀴 돌 정도로 인기다. 현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아울렛 첫 매장을 열었다.
갤러리아 명품관의 동빙고는 깔끔하고 달지않은 맛의 옛날 빙수 스타일로 빙수 매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한국 빙수계 붐을 일으키고 있다. 품질 좋은 국산팥을 사용해 4계절 내내 단팥죽까지 유명해진 팥 디저트로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여름에 맞는 시원함과 화려한 비주얼까지 자랑하는 '에맥 앤 볼리오스'는 '홍콩 아이스크림'으로 유명세를 탄 토핑 아이스크림이다. 다양한 맛의 와플콘과 토핑 아이스크림을 골라 손에 들고 찍는 모습은 국내에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다.

■달콤한 케이크로 달아난 입맛 잡기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프랑스의 대표 오뜨데세르 브랜드인 '위고에빅토르'가 입점해 있다. 위고에빅토르는 화려한 맛과 디자인의 타르트, 프랑스 일간지 '르피가로'가 선정한 파리 최고의 피낭시에, 파리에서 3대로 꼽는 마카롱을 비롯해 천연 과즙이 들어간 위고에빅토르의 시그니처 메뉴 '스피어 초콜릿'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일본 롤케이크 브랜드 '몽슈슈'는 백화점 디저트 시장의 돌풍을 몰고 온 브랜드다. 대표 상품은 몽슈슈 생크림 롤케익으로 점포별로 일일 600~800개 한정 수량 판매하는데 연일 완판행진이다. 큰 컵에 티라미수를 담아 맛은 물론 휴대성, 편리함 그리고 비주얼까지 자랑하는 '망원동 티라미수'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망원동티라미수'라는 해시태그로 게시물 6000여개를 돌파한 인기 디저트이다. 특히나 딸기가 올라간 딸기 티라미수는 카메라에 담기 좋은 비주얼로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맛볼 수 있다.

압구정동 갤러리아 명품관에 입점한 모스크바에서 온 사랑스러운 비쥬얼의 동화 속 그림 같은 케이크 브랜드 'CONVERSATION'에서는 아낌없이 사용한 신선한 과일 맛이 돋보이는 스페셜 케이크를 경험할 수 있다.

AK플라자 분당점의 '르타오'는 치즈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이 유명한 일본 홋카이도 디저트 전문 브랜드다. 홋카이도산 우유로 만든 신선한 생크림과 호주산 크림치즈, 이탈리아산 마스카포네 치즈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먹는 순간 입 안에서 사르르 녹아버리는 '더블 프로마쥬'는 르타오 대표 제품이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는 이탈리아 유명 디저트 브랜드 '폼피'를 만날 수 있다.
폼피는 타짜도르 커피.젤라또 아이스크림과 함께 이탈리아 여행 때 꼭 먹어봐야 할 3대 음식으로 꼽힌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 아울렛은 최근 확장 오픈하면서 해외 유명 디저트 매장을 입정해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오사카 3대 치즈케이크 맛을 그대로 재현한 '할배치즈케익', 독일식 핫도그 전문점 '도이첸핫도그',부산 씨앗호떡의 원조인 '별난씨호떡'까지 각국의 유명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