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fn·잡코리아 공동기획 청년희망 슈퍼기업] 이호스트데이터센터, 美·中·日 등 세계 각국서 '인터넷 데이터 센터' 서비스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13 17:12

수정 2017.08.13 17:12

(23) 이호스트데이터센터
글로벌 데이터 센터 목표 직원 평균 연령 30대 초반.. 도전할 수 있는 인재 원해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임직원들이 회의실에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임직원들이 회의실에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2004년 10월 설립된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호스팅 전문 업체로 출발했다. 현재는 중국과 일본, 홍콩, 러시아, 미국, 유럽 등을 대상으로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중소기업청(현재 중소벤처기업부)으로부터 이노비즈(INNO-BIZ.기술혁신형 기업)로 지정받았으며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서버 관리 대행, 클라우드 서비스를 주사업으로 성장해 왔다.
서버호스팅이란 단독 서버를 고객이 원하는 사양과 환경으로 구축하고 최고관리자(ROOT) 권한을 부여해 서버 자원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이는 10년이 넘는 호스팅 운영 노하우를 통해 서버 운영에 필요한 전용회선 제공과 네트워크 운영 관리 등 필요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의 대표 서비스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고객사가 서버,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IDC내의 상면 공간과 네트워크 백본 회선을 임대해주는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도 운영중이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직원 평균 연령이 30대 초반인 젊은 분위기의 회사다.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인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직원 성장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위해 탄력근무제를 운영 중이다. 팀 별 인센티브제, 우수사원 금전 포상제를 운영해 확실한 인센티브를 보장한다. 기본적인 연차와 정기휴가 제공, 건강검진 지원도 제공하고 야근을 하는 직원들을 위해서는 야근 식대도 지원한다.

직원 성장을 위한 역량 강화 복지도 지원한다. 직원들은 업무 관련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자격증 수료 시 학비를 지원받는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 김철민 대표이사는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국내 고객을 넘어 해외 여러 국가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센터로 성장해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서 "채용 시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인재인지, 조직에 잘 융화되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인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고 말했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을 거쳐 1,2차 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대표이사가 1차 면접에 함께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2차 면접으로 대표이사와 일대일 면접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의 보다 자세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는 잡코리아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슈퍼기업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좋은 기업문화와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