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대동공업, 70년 기념 기업 홍보영상 공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17 13:54

수정 2017.08.17 13:54

관련종목▶

대동공업, 70년 기념 기업 홍보영상 공개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이 창립 70년 맞아 신규 기업홍보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동공업은 1947년 창업주인 고 김삼만 선대회장의 ‘농업기계화를 통한 사업보국’의 기치로 설립 되 올해 70년을 맞이했다.

영상은 70년간 국내 농기계 시장을 선도하고 해외 시장을 개척한 것처럼 산업에서 가장 앞서 도전해 100년 기업을 향해 성장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올웨이즈 퍼스트 (Always First)’ 라는 컨셉 아래 대동의 ‘첫번째 생각’, ‘첫번째 제품’, ‘첫번째 기술’, ‘세계화’, ‘새로운 도전’ 등 총 5개 주제로 영상을 구성했다.

관련해 ‘첫번째 생각’은 기업 철학과 역사에 대한 소개로 대동공업의 창업 정신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고 개발한 농기계를, ‘첫번째 제품’에서는 주요 생산 제품 및 수직계열화를 통한 생산 역량을, ‘첫번째 기술’에서는 연구 개발 역량과 연구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세계화’에서는 해외 시장 진출 현황과 성과 그리고 시장 공략 전략을, ‘새로운 도전’에서는 전기 트럭 및 제주 농업테마파크(라이프가든) 등의 신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기업 홍보영상은 신시장 개척을 위해 국문을 기본으로 중문, 영문,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버전으로 제작됐으며 대동공업 홈페이지를 비롯한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의 SNS에서 공개돼 있다.

영상을 공개하며 대동공업 공식 블로그에서 이를 기념한 영상 퀴즈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70년 기업 홍보영상을 시청 후 제시되 있는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기재하면 정답자 중 21명을 추첨해 대동공업 트랙터 미니어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대동공업 김창우 마케팅팀장 “대동공업은 농기계 분야에서 70년 역사와 100년 기업의 비전을 가진 회사로써 기업홍보영상에서 과거, 현재, 미래를 설명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70년간 농기계 한 우물을 파며 국내 농업 발전에 이바지했고 앞으로 세계 톱 10의 기업이 되고자 부단히 노력하는 회사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과 격려를 보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