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Money]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지령 5000호 이벤트
금융권의 '캐릭터 마케팅' 열풍에 케이뱅크도 동참했다. 케이뱅크는 '네이버 프렌즈'의 모습을 담은 카드를 내놔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금융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한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 속으로 적극 뛰어드는 모양새다.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한 자산관리 상품 '퇴직연금 M-Folio'도 출시했다. 협업과 제휴를 앞세운 상품들도 눈에 띈다. KB국민은행은 온라인 쇼핑몰 티몬과 제휴한 적금 상품 'KB티몬적금'을 내놨다. NH농협카드는 동부화재와 제휴해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출시해 카드 및 보험 고객들의 관심을 동시에 받고 있다.

■KB국민은행 'KB티몬적금'

KB국민은행이 금융과 유통이 만나 다양한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화상품 'KB티몬적금'(사진)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과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제휴해 공동 개발했으며, 월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 2.0%를 받을 수 있는 적금이며, 우대이율은 티몬에서 금리우대쿠폰(0.3%포인트)을 발급받거나 KB국민은행 첫 거래(0.3%포인트) 고객인 경우 최대 연 0.6%포인트 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만기자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티몬캐쉬로 전환 신청하면 전환금액의 5%를 추가 제공하며, 적금 계약기간 동안 티몬에서 KB국민카드로 일정금액 이용 시 전환금액의 5%를 또 한번 제공한다. 예금이자 외에도 티몬캐쉬 전환금액의 최대 10%가 추가 적립되는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M-Folio'

신한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 대상자가 확대됨에 따라 퇴직연금에도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시스템을 적용키로 했다. 신한은행은 로봇이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시스템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를 도입한다. 퇴직연금 엠폴리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이며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으로 구성하는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추천한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고객의 투자성향을 판단할 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시뮬레이션 후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 '에스 츄 S뱅크 로그인 추석보너스' 이벤트

신한은행은 다음달 20일까지 추석 맞이 '에스 츄(S Choo~♥) S뱅크 로그인 추석보너스(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신한S뱅크' 신규 가입 고객이나 기존 가입자 중 올해 처음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으로는 △신세계상품권 100만원 (1명) △정관장 선물세트 (6명) △모바일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220명) △SPC상품권(777명) 등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은 다음달 22일 신한은행 홈페이지 및 신한S뱅크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에게는 은행에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밖에 '신한S뱅크'를 통해 금융 상품 가입 시 최대 0.2%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여름맞이 금리 우대 특별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생명 '무배당 신한스포츠&레저보장보험'

신한생명이 저렴한 보험료로 스포츠 및 레저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해를 보장해주는 '무배당 신한스포츠&레저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험료를 한번만 납입하면 1년간 보장받는 상품으로 인터넷보험 전용 상품이다. 가입금액 500만원, 40세 기준으로 연납보험료는 여성 5150원, 남성 1만200원이다. 월납 보험료로 환산시 여성은 약 429원, 남성 850원으로 일반 상해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 신한생명의 설명이다. 횟수 제한이 없고 보장 범위가 넓은 것도 강점이다. 보험가입금액 500만원 기준으로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재해로 인해 수술을 받으면 10만원이 지급된다. 아울러 중대한 재해수술 100만원, 아킬레스힘줄손상 수술은 10만원의 수술비가 나온다. 여기에 중대한 재해수술과 아킬레스힘줄손상 수술은 재해수술 급여금 10만원이 추가돼 중복으로 보장된다. 중대한 재해수술에는 재해로 인한 개두.개흉.개복수술이 해당된다.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케네카드)'

케이뱅크가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입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이하 케네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케네카드 라인프렌즈 에디션은 신규고객은 물론 기존고객 누구나 케이뱅크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기본형 1종을 비롯 라인프렌즈 캐릭터형 총 4종이 출시되며, 카드 발급 신청 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케네카드가 제공하는 혜택도 눈여겨 볼 만하다. 월 24만원 이상 이용 시 카드 이용금액의 1.2%, 월 최대 3만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네이버페이포인트는 네이버페이 가맹점 어디서나 자유롭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GS25, GS슈퍼마켓 결제금액의 1%가 GS포인트로 적립되고,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0%의 현장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케이뱅크는 새로운 체크카드 출시 이벤트로 오는 9월 30일까지 카드발급을 완료한 고객 누구에게나 3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NH농협카드 'NH올원 다이렉트&동부화재 카드'

NH농협카드가 자동차보험 가입 시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NH올원 다이렉트(Direct)&동부화재' 카드를 선보였다. 'NH올원 Direct&동부화재'카드는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결제 시 최대 3만원 청구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 SK에너지.농협주유소에서 5% 청구할인, 국내 모든 음식점.커피전문점.베이커리 3% 청구할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하나로클럽.마트, NH-OIL, a마켓, 목우촌, 농협홍삼, NH여행 등 농협판매장 이용 시 추가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카드 신청은 전국 NH농협 영업점.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동부화재 홈페이지.전용 직통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