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모모랜드 ‘꼼짝마’ 코러스 JH는 김재환? 네티즌 ‘기대만발’

입력 2017.08.22 18:34수정 2017.08.22 18:34


[fn★이슈] 모모랜드 ‘꼼짝마’ 코러스 JH는 김재환? 네티즌 ‘기대만발’


그룹 모모랜드가 컴백한 가운데 이들의 타이틀곡에 김재환이 코러스에 참여했는지 여부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모모랜드는 22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프리즈!(Freeze!)’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꼼짝마’를 비롯해 ‘좋아’ ‘오르골’ ‘너, 어느 별에서 왔니’ 등 총 6개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꼼짝마’는 모모랜드가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온 이단옆차기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특히 크레딧 중 코러스에는 ‘JH’라는 이니셜이 들어가 있어 눈길을 끈다. ‘꼼짝마’ 뮤직비디오에 워너원 김재환이 출연했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네티즌들은 JH 이니셜을 두고 김재환이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fn★이슈] 모모랜드 ‘꼼짝마’ 코러스 JH는 김재환? 네티즌 ‘기대만발’



‘꼼짝마’ 노래에서는 후렴구 53초 ‘넌 누구냐고’로 시작되는 구간부터 저음 목소리를 지닌 한 남성의 코러스가 깔린다. 네티즌들은 이 목소리를 김재환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김재환이 뮤직비디오 출연에 이어 코러스까지 모모랜드에 힘을 실었다고 여기며 ‘신의 한수’라고 기쁜 마음을 드러내고 있다.

컴백 신호탄을 쏘아올린 모모랜드는 타이틀곡 ‘꼼짝마’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재환이 속한 그룹 워너원은 신곡 ‘에너제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lshsh324_star@fnnews.com 이소희 기자 사진=더블킥엔터테인먼트, fn스타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