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갤럭시노트8’의 귀환] 진화한 S펜 …"불가능 뛰어넘었다"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24 00:00

수정 2017.08.24 00:00

관련종목▶

삼성 갤노트8 뉴욕서 공개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수 있고 노트 시리즈 중 화면 가장 커
1200만화소 후면 듀얼카메라 광학식 손떨림보정 기술 적용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애비뉴 아모리에서 하반기 전략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을 공개했다.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이 한층 진화한 S펜과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강력한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노트8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애비뉴 아모리에서 하반기 전략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을 공개했다.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이 한층 진화한 S펜과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강력한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노트8을 소개하고 있다.

【 뉴욕(미국)=이설영 기자】 대화면 스마트폰(패블릿)의 이정표를 제시한 갤럭시노트의 최신작 갤럭시노트8이 베일을 벗었다. 오는 9월 15일 글로벌 시장 출격에 나설 갤럭시노트8은 16㎝(6.3인치) 화면으로 역대 갤럭시노트 시리즈 중 가장 화면 크기가 크고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강화된 S펜을 탑재했다.
또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최초로 듀얼카메라를 채용해 고급 디지털 카메라 못지않은 고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고동진 사장 "갤노트8, 스마트폰 한계 넘는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애비뉴 아모리에서 전 세계 언론과 협력사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노트8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한층 진화한 S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강력한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노트8은 스마트폰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일들을 이뤄지게 할 것"이라며 갤럭시노트8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갤럭시노트8은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화면 테두리(베젤)는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역대 가장 큰 16㎝ 화면 △S펜을 활용한 나만의 움직이는 이미지(GIF파일) 제작 기능 △세계 최초로 1200만화소 듀얼카메라에 광학식 손떨림보정 기술(OIS)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는 S펜 △홍채·지문·얼굴 인식 등 생체인증 △유무선 급속충전 △6GB 램(RAM) 등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S펜.듀얼카메라.광학줌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의 S펜을 활용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 '라이브 메시지'를 선보였다. S펜은 펜.붓 등 다양한 모드로 사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에 글이나 그림을 그려넣을 수 있고, 특수효과까지 넣어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나만의 개성을 살린 이미지는 바로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신저로 지인에게 전달할 수 있다. 한번 만든 GIF 이미지는 스마트폰에 저장돼 언제든 필요할 때 다시 쓸 수 있다.

갤럭시노트8은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뒷면에 1200만화소의 광각카메라와 망원카메라 등 듀얼카메라를 탑재했다. 세계 최초로 듀얼카메라 모두에 OIS 기능을 적용했다. 광학 2배 줌 및 디지털 10배 줌을 지원한다. 또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 고가의 디지털카메라 못지않은 고품질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도 지원한다.
음성으로 제어하는 '빅스비 보이스'는 현재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영어와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다. 또 홍채.지문.얼굴 인식 등 다양한 생체인식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폰을 데스크톱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덱스'도 지원한다.

ronia@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