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P2P 금융 코리아펀딩, 연 16.5% 수향원펀딩 상품 출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24 12:52

수정 2017.08.24 12:52

P2P 금융 코리아펀딩, 연 16.5% 수향원펀딩 상품 출시

2016년 크라우드펀딩 제도가 시행되었지만 높은 투자위험성 및 엄격한 규제 등으로 인해 투자형크라우드펀딩 시장은 활성화 되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P2P 금융시장이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했다. P2P금융은 대출형크라우드펀딩으로 금융기관을 통하지 않는 방법으로 온라인에서 개인간의 직접 금융거래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P2P금융협회에 따르면 P2P금융업체의 수는 2015년 말 약 30개 정도의 수에서 2017년 4월말 약 150개의 회사로 증가했다. P2P금융은 중소기업의 전자어음, 개인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부동산 PF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코리아펀딩은 ‘수향원펀딩’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수향원펀딩은 국내 최초 한옥 풀빌라 ‘더시크릿수향원’의 준공을 위한 건축 공사비를 위한 펀딩이다. 총 모집금액을 세번으로 나누어 펀딩을 한다.

금번은 1차에 해당하는 금액을 조달한다. 이번 펀딩은 단순 부동산 펀딩이 아닌 우리나라의 독특한 한옥문화의 발전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뜻 깊은 의미가 있다.

한옥풀빌라수양원은 국내 최초의 한 문화 복합휴양단지로 대한민국 대표 전통한옥 명장인 박용수 대목장(2016년 대한민국 인물대상 한옥 건축부문 수상)이 건축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급 한옥 풀빌라가 갖춰져 있다.

또한 조선시대의 궁궐, 사찰 등 권위건축양식으로 사용된 오량가, 초익공, 겹처마 등의 최고급 전통 건축기법을 적용했으며, 전통과 트렌디함이 공존하는 신개념 풀빌라다. 이곳은 분양 1개월만에 완판한 인기단지다.

수향원펀딩의 연 수익률은 16.5%이고, 투자수수료 또한 무료다. 만기 일시 상환이며 대출 기간은 6개월, 매월 10일 이자를 지급한다. 또한 리워드 상품으로 500만원 이상 투자자 전원에게는 ‘더 시크릿풀빌라 양평/가평’ 무료 숙박권을 지급한다.

펀딩상품의 투자자 보호장치로는 준공 후 금융기관 대출 실행시 원금 우선 수취(송금)동의와 분양 총액 40억과 인근 토지 8만2645 ㎡ 의 근저당권설정과 지주회사의 지분 58%의 담보제공 처분승낙서, 대표이사 외1인 연대보증, 부동산 소유권 포기확인서와 사업 시행권 포기확인서, 대출채권 공증이 따른다.
다양한 보호장치를 이용해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펀딩이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코리아펀딩은국내 문화 콘텐츠인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에 발 맞추어 국내 문화 콘텐츠의 발전과 투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