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정대균기자의 한국 골프장 산책>해운대CC 대표식단 전복 매운갈비찜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31 09:48

수정 2017.08.31 09:48

해운대CC 전복 매운갈비찜
해운대CC 전복 매운갈비찜
기장(부산)=정대균골프전문기자】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다. 골퍼들에게 '골프장에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게 무엇이냐'고 물으면 십중팔구는 스코어, 그 다음은 식도락이다. '무엇을 먹느냐'가 '몇 타를 쳤느냐'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얘기다. 골프장을 돌아 다니다 보면 그 골프장만의 특화 메뉴가 있다. 그것이 정해지기까지는 지역 특산물과 무관하지가 않다.

해운대CC도 예외는 아니다.
이 곳은 부산을 대표하는 해산물이 주재료인 식단이 많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전복 해물덮밥이다. 자연산 완도 전복을 주재료로 국내산 오징어, 해삼, 관자, 새우, 낙지 등 해산물에다 7가지 야채를 넣어 함께 볶아서 내놓는 요리다. 전복 매운갈비찜도 즐겨 찾은 식단이다. 자연산 완도전복과 국내산 철마 한우 소갈비가 메인 재료다. 여기에 인삼, 통마늘, 단호박, 애호박, 무우, 당근이 들어간다.

풋호박 갈치찌게도 셰프가 강추하는 메뉴다. 갈치 머리로 우려낸 육수로 만든 양념장을 넣고 애호박, 풋호박, 단호박, 꽈리고추, 양파, 대파, 감자, 무우 등을 첨가해 조리하는 메뉴다. 국물이 진한데다 호박 특유의 단맛이 있어 라운드 후 피로 회복에 제격이다. 꽃게된장찌개&간고등어구이도 해운대CC 밥도둑 중 하나다. 된장찌게는 디포리로 낸 육수에 된장을 풀고 살아있는 싱싱한 꽃게를 넣어 끓여낸다.
따라서 국물 맛이 구수하면서도 시원하다. 고등어도 국산 생고등어를 사용한다.


이 외에도 논고동쌈밥정식, 등심돈까스&메밀소바, 새우베이컨볶음밥, 쇠고기국밥&간고등어구이, 전주비빔밥, 돌판불고기&해물된장찌개, 4인용인 갈비낙지전골, 낙지와 곱창이 들어간 낙곱새전골, 묵은지전골, 돈육고추장불고기&논고동쌈밥 등이 인기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