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백수오 궁' 한달만에 홈쇼핑 3차 방송 확정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31 09:11

수정 2017.08.31 09:11

'백수오 궁' 한달만에 홈쇼핑 3차 방송 확정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의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오는 9월 3일 오전 7시 50분부터 60분간 공영홈쇼핑을 통해 3차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백수오 궁은 지난 홈쇼핑 방송 2회 만에 예상을 뛰어 넘은 반응으로 회사 보유 전량이 완판되며 내츄럴엔도텍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엔도샵에서까지 품절 사태가 빚어진 바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2차 방송 이후 백수오 궁 제품의 품귀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추가 생산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백수오의 안전성을 평가한 결과, 열수추출 과정을 거친 백수오 건강기능식품이 안전한 것으로 밝혀지며 백수오 궁의 안전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백수오 궁의 주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스트로지®)’은 고온의 물로 가열해 추출하는 열수추출 과정을 거쳐 제조되기 때문에 식약처에서 발표한대로 독성 및 위해성이 전혀 없는 안전한 소재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백수오 궁 외에도 대기업, 제약회사 등에서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어 현재 국내에서만 20여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42~70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 인체 시험을 한 결과 갱년기 상태 10가지가 개선된 것으로 확인되며 갱년기 상태 개선에 효과적임을 입증한 바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