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반려동물 지킴이' 프로젝트] 반려동물은 소유 대상 아닌 가족.. 매월 '가족'에 대해 배워보아요

강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04 19:35

수정 2017.09.04 19:35

fn-11번가 공동기획
9월 주제 '내 가족이 돼 고마워'
'오원석 박사 힐링스쿨' 반려동물 먹거리 공부하고 다양한 상품 할인 기회도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가 동물복지 국회포럼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창간 17주년 특별기획 '동물도 가족이다' 공익캠페인의 부대행사로 '반려동물 지킴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 이커머스인 SK플래닛 11번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파이낸셜뉴스,11번가,판매자, 소비자(반려인)이 함께 펼치는 행사로 바람직한 반려문화 형성과 국민 인식개선을 골자로 한 다양한 주제의 행사를 월별로 진행한다.

<편집자주>

반려동물지킴이 프로젝트 이달의 주제는 반려동물 사랑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동물 반려인의 인식개선이 먼저라는 의미에서 '내 가족이 돼 고마워'로 정했다. 일부 동물반려인들의 '소유' 인식 때문에 여전히 학대나 유기가 빈발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같은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다.

■'또 하나의 가족' 위한 각종 이벤트

파이낸셜뉴스와 11번가는 이달의 주제에 맞춰 '반려동물의 날 행사'를 통한 무형상품 판매와 반려인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반려인 인식개선과 판매수익금의 공익활동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오는 30일까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11번가 고객 60명(강아지, 고양이 보호자 각 30명씩)을 대상으로 '오원석 박사 힐링스쿨'에 참여할 수 있는 수강권을 1000원에 판매한다.


교육 주제는 반려동물을 위한 안전한 먹거리 정착과 건강한 홈메이드 식이요법에 대한 내용으로 10월 중 강남에 위치한 11번가 셀러존에서 진행된다. 11번가는 해당 교육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 박사의 힐링스쿨 외에도 강아지, 고양이 보호자를 위한 사료, 간식, 캔, 배변봉투 등 다양한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교육을 진행하는 오원석 박사는 오원석황금동물병원 원장으로 20년동안 국내외 임상영양학 분야 다양한 교수진과 함께 국내에서 발생되는 수많은 임상영양학 관련 문제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국내 임상수의사, 반려동물보호자 및 관련 기업들에 실질적인 영양학적 교육과 기술을 제공해오고 있는 임상영양학 분야 전문가다.

오는 6일 하루를 '11번가 반려동물의 날'로 정하고 이날 하루 11번가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모든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때 20% 할인한다. 이달 한달간 매일 3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쿠폰을 발급해 합리적인 쇼핑기회를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MD추천 아이템을 특가에 소개하는 '데일리 특가' 코너도 마련해 매일 인기 브랜드의 사료, 간식 등 반려동물 필수품을 선보인다.

11번가 원혜주 반려동물 담당 MD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언론과 연계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부터 아이들을 위한 좋은 상품 소개, 합리적인 혜택 제공 등 반려동물과 반려동물의 권익보호를 위한 최고의 상생형 쇼핑창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유기동물 보호시설 기부 등 다양한 공익활동

SK플래닛 김수경 MD3본부장은 "11번가는 지난 8월 캠페인을 필두로 여러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단순히 상품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뜻 깊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회적 역할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앞서 11번가는 지난달 반려동물보호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반려동물 주요 제조사들이 선별한 기획전 내 '착한 상품'을 소비자들이 구매할 때마다 상품금액의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동물보호단체에 유기동물보호 기금으로 전달키로 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반려동물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