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올백플랜사랑남김신탁 출시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10 19:40

수정 2017.09.10 22:24

고객의 장례비용과 자서전 제작까지 책임지는 신탁상품이 출시됐다. NH농협은행의 '사랑남김신탁'을 이용하면 사후 장례에 대한 부담을 더는 것은 물론, 40% 할인된 가격에 자서전을 제작할 수 있다. 카드업계에서는 이종기업과의 제휴 상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롯데카드는 KT와, 삼성카드는 SK에너지와 각각 제휴를 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을 내놨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올백플랜사랑남김신탁 출시 外

■NH농협은행 'NH ALL100플랜 사랑남김신탁'

NH농협은행은 상속형 신탁상품 'NH ALL100플랜 사랑남김신탁'(사진)을 출시했다. NH ALL100플랜 사랑남김신탁은 고객이 생전에 귀속권리자를 지정하고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신탁하면 사후에 상속인들의 별도 동의가 없어도 귀속권리자에게 즉시 지급이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고객이 장례비 등 필요비용을 가족을 위해 미리 남겨두면 고객 사후에 가족이 비용 걱정 없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귀속권리자로는 가족은 물론 제3자나 법인도 지정이 가능해 혼자 사는 고객도 사후 장례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IBK기업은행 'IBK일자리채움통장'

IBK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판매금액의 0.1%를 일자리 창출 지원 단체에 기부하는 'IBK일자리채움통장'을 출시했다. 일자리채움통장은 정기예금, 중소기업금융채권(중금채)으로 구성된 기업고객 전용 거치식 예금 상품이다.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통장 속지에 찍을 경우 정기예금은 연 1.7%, 중금채는 연 1.85% 금리가 적용된다. 계약기간 중 신규채용이 발생한 기업에는 인원수에 따라 최대 0.3%포인트의 추가금리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말까지 중금채 상품에 가입하고 채용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고객에게 0.1%포인트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하는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올백플랜사랑남김신탁 출시 外

■AIA생명 '무배당 원스톱 슈퍼 암보험'

AIA생명은 특약 가입 시 일반암 진단급여금 최대 1억5000만원을 일시에 지급하는 인터넷(다이렉트) 전용 암보험 '무배당 원스톱 슈퍼 암보험(갱신형.사진)'을 출시했다. 이 보험상품은 가입자가 주계약 1000계좌 가입 시 일반암으로 최초 1회 진단이 확정되면 일반암 진단급여금으로 1억원을 지급한다. 만약 '(무)원스톱 일반암특약(갱신형)' 특약을 함께 가입한 경우에는 최대 5000만원의 일반암진단금을 추가 지급한다. 단, 최초계약일부터 2년 이내에는 50%를 지급하며 암보장개시일은 계약일부터 90일이 지난 날의 다음날로 한다. 아울러 무배당 원스톱 슈퍼 암보험(갱신형)은 주계약 1000계좌 가입 시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으로 각각 최초 1회 진단 확정 시 1000만원을 지급한다.

■동양생명 '(무)수호천사생활비주는건강보험'

동양생명은 주요 5대 질환의 진단비를 일시금으로 지급하고 매달 생활자금까지 주는 '(무)수호천사생활비주는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말기간질환.말기폐질환.말기신부전증 등 5대 질환의 진단을 받으면 일시금으로 1000만원을 지급하고 매달 50만원씩 5년간 모두 3000만원의 생활비를 주는 상품이다. 선택 특약을 통해 암, 장기간병(LTC), 재해장해, 입원, 수술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 보험의 만기는 20년이다. 최초 계약에 한해 만기 생존 시 만기지급금으로 100만원을, 만기 때까지 5대 질환의 진단을 받지 않으면 건강관리자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올백플랜사랑남김신탁 출시 外

■롯데카드 'KT 클립 수퍼 스마트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KT와 제휴해 KT 통신요금 최대 2만5000원 할인 혜택을 담은 'KT 클립 수퍼(Super) 스마트 롯데카드'(사진)를 출시했다. 클립 수퍼 스마트 롯데카드로 KT에서 통신기기를 개통하거나 기기변경 시 24개월 또는 36개월 할부 결제 후 KT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지난달 이용금액에 따라 통신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70만원 이상이면 각 1만원, 1만5000원 할인되고, 120만원 이상시 2만원까지 할인된다. 또 신용.체크, 멤버십, 교통카드 등 최대 21장의 카드를 한 장에 담아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스마트카드인 '클립카드'를 24개월 할부로 구매하면 기존 10만8000원보다 저렴한 7만9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클립카드 구매 시 추가로 통신비 5000원을 할인받아 최대 2만5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올백플랜사랑남김신탁 출시 外

■삼성카드 'SK에너지 화물복지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SK에너지 화물복지 삼성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국토교통부 화물차 유가보조금 제도에 따라 화물차에 사용되는 연료에 대한 유가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해 필요한 유류구매카드로, 유가보조금은 결제일 할인 방식으로 적용된다.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사업용 화물차 최대적재량에 따라 유가보조금은 차등 지원된다.
SK에너지 화물복지삼성카드는 SK에너지 '내트럭플러스주유소'에서 경유 주유시 L당 최대 7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K에너지 '내트럭플러스주유소'에서 경유 주유 시 전월 실적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L당 4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로 L당 최대 30원의 결제일 할인혜택을 월 5000L까지 제공한다.
또 전월 카드 이용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고속도로 통행료 10% 할인 혜택(월 5000원 한도)을 제공한다.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