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통합사회‧과학 등 선행학습 유발 학원광고 집중단속

연지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20 11:30

수정 2017.09.20 11:30

교육당국이 내년 고교 1학년에 신설되는 통합사회와 통합과학 등에 대한 학원가의 선행학습 유발 광고행위를 특별점검한다.

교육부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지역 대상 선행학습 유발 광고 및 대형 입시업체의 불안 마케팅을 특별점검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내년 신설교과목인 통합사회와 통합과학이 중학교까지 배운 지식을 토대로 사회·과학 현상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활동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인데도 학부모 불안 심리를 조장하는 선행학습 유발 행태가 일부 강남지역 학원에서 확산 조짐이 나타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교육당국은 해당 지역의 통합사회와 통합과학을 교습하는 학원 전체를 대상으로 선행학습 유발 및 허위·과장 광고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대입전형계획 발표 전이지만 통합사회·과학이 입시의 중요 변수가 될 것이라는 과장 표현이나 객관적 근거 없이 불안감을 조성해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표현 등을 단속한다.

또 추석 연휴을 맞아 고액 논술·면접 특강 등 학원의 불법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특별점검도 병행할 예정이다.
주요 인터넷 강의 업체 및 대형 입시학원의 입시설명회가 또 다른 학부모 불안 마케팅 수단으로 악용된다고 판단하고 관련 업체 홈페이지 및 현장 설명회 자료집 등의 허위·과장 광고 및 선행학습 유발 여부에 대해 점검한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