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S샵, SNS 채팅 라이브 '레알뷰티쇼' 시작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22 10:27

수정 2017.09.22 10:27

GS샵, SNS 채팅 라이브 '레알뷰티쇼' 시작


GS샵이 고객들의 뷰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전용 생방송인 '레알뷰티쇼'를 시작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60분 간 방송하는 '레알뷰티쇼'는 고객들과 살아 숨쉬는 이야기를 직접 나눠보고, 뷰티 고민과 궁금증들을 해결해 볼 예정이다. 고객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대본 없이 진행하는 이른바 '라이브 채팅 방송'이다.

SNS 스타인 개그맨 오종철씨와 GS샵의 베테랑 뷰티MD들이 호흡을 맞춰 진행한다. 오종철 씨는 지난 1년 간 페이스북 방송 '오아빠의 고민 라이브'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살려 즉흥적이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GS샵 고객들과 만난다. GS샵의 대표 뷰티MD들은 그간 방송에서 차마 할 수 없었던 제품에 대한 생생한 뒷 이야기들을 풀어낼 예정이다.


GS샵은 '레알뷰티쇼'를 첫 신호탄으로 삼아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인 라이브 스튜디오'를 만들고, 관련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GS샵 마케팅부문 장중호 상무는 "GS샵은 단순한 방송을 넘어서 실제 고객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소통 공간을 확대하기 위해 SNS 콘텐츠들을 계속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플루언서를 육성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레알뷰티쇼'는 오종철의 오아빠샵 페이스북과 GS샵 유튜브에서 볼 수 있으며, 생방송 이후에는 편집된 영상본이 업로드 된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