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tvN 월화·수목드라마 편성 변경...10시50분→9시30분(공식입장)

입력 2017.09.22 16:26수정 2017.09.22 16:26


tvN 월화·수목드라마 편성 변경...10시50분→9시30분(공식입장)


tvN이 월화, 수목드라마 방영 시간대를 오후 9시 30분으로 이동하는 대대적인 편성 변경을 실시한다.

tvN은 22일 "하반기 대중적인 취향의 드라마 라인업이 보다 풍성해짐에 따라 추석연휴가 마무리되는 오는 10월 9일부터 월화, 수목드라마 시간대를 오후 9시 30분으로 옮기는 파격적인 편성변경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당초 tvN의 월화, 수목드라마는 오후 10시50분 방영됐다.

그러면서 tvN은 시간대 변경 이유에 대해 “라이프 밸런스가 중요해지면서 평일 저녁 가족과 시간을 보내려는 시청자 층이 많아진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최근 금토드라마에서 토일드라마로 편성 변경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데 이은 후속 조치"라고 밝혔다.

이로써 오는 10월 9일 첫 선을 보이는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와 11일 첫 방송되는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은 변경된 시간대에 처음으로 방송된다. 기존 드라마 시간대였던 오후 10시50분에는 오후 9시 30분대 편성되었던 예능과 일부 신규 프로그램들이 자리를 채운다.

tvN 월화·수목드라마 편성 변경...10시50분→9시30분(공식입장)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홈리스 윤지호(정소민 분)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푸어 집주인 남세희(이민기 분)가 한 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로맨스다. ‘싸우자 귀신아’, ‘식샤를 합시다’, ‘막돼먹은 영애씨’의 박준화 감독과 드라마 ‘호구의 사랑’, ‘직장의 신’, ‘꽃미남 라면가게’의 윤난중 작가의 만남으로 시작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목 밤을 책임질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김정혜(이요원 분), 재래시장 생선장수 홍도희(라미란 분), 그리고 대학교수 부인 이미숙(명세빈 분)까지 살면서 전혀 부딪힐 일 없는 이들이 계층을 넘어 가성비 좋은 복수를 펼치는 현실 응징극이다. '파스타', '미스코리아', '구여친클럽'의 권석장 감독이 연출을 맡고, 김이지 작가와 황다은 작가가 집필한다.

답답한 현실 속마음을 뻥 뚫어주는 사이다 드라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tvN 편성 관계자는 “평일 밤, 더 많은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tvN의 웰메이드 드라마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밤 10시 50분 월화, 수목드라마를 밤 9시 30분대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석 이후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막돼먹은 영애씨 16',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슬기로운 감빵생활', '마더' 등 탄탄한 라인업으로 보다 많은 시청자와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다채로운 장르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강점인 tvN 드라마를 많은 시청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lshsh324_star@fnnews.com 이소희 기자 사진=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