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정대균 기자의 한국 골프장 산책] 제주 세인트포CC서 맛보는 별미.. 바다가 식탁 위에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12 20:50

수정 2017.10.12 20:50

전복게우 볶음밥
활전복 해물뚝배기
자연산 활어 회정식
세인트포CC 대표식단 회정식
세인트포CC 대표식단 회정식

세인트포 골프&리조트의 음식은 개장 초기부터 미식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는 리조트형 골프장으로서는 드문 일이다. 이 골프장의 식단 특징은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다. 입맛을 돋우는 해산물은 제주라는 입지 덕에 차고 넘친다. 메뉴가 다양한 것은 이용객의 연령층이 어른에서 어린이까지 다양하기 때문이다. 골프장이 원시림 지대에 자리잡고 있어 인근에 식당이 없다는 점도 음식 맛이 좋은 한 이유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전복게우 볶음밥이다. 이는 전복 내장(게우)으로 만든 식단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세인트포의 대표적 메뉴다. 활전복 해물뚝배기도 강추되는 식단이다. 전복 등 각종 해물을 넣어 뚝배기에 끓여내는 찌개요리로, 뚝배기에 끓여내기 때문에 상시 따뜻하게 맛볼 수 있다. 전복에 있는 아르지닌(아미노산의 일종) 성분은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이 다량 함유돼 있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밥맛이 없을 때는 활전복 해물짬뽕 한 그릇이면 오케이다. 전복 등 각종 해물을 넣어 중식 화로에서 강한 불로 조리하기 때문에 얼큰함이 일품이다.

고등어구이와 성게미역국은 궁합이 맞는 식단으로 인기다. 깊은 맛을 내기 위해 성게 및 해물을 넣어 육수를 푹 끓여 내기 때문에 시원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주 전통음식 중 하나인 고등어구이가 곁들여지니 금상첨화다.

모듬 BBQ 한상도 이 골프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단이다. 육·해·공 3가지 맛을 느낄수 있는 음식으로 제주도 흑돼지오겹살, 전복, 통오징어, 오리가슴살, 그리고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LA갈비가 한 세트다.
싱싱한 회를 맛보고 싶다면 회정식 하나면 족하다. 제주도산 자연활어가 주재료로 사용된다.
깔끔하면서도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여서 인기다.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