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동서대, '필름·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쇼' 개최

강수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18 15:00

수정 2017.10.18 15:00

동서대 창업지원단은 부산국제영화제(BIFF) 기간 중인 오는 20일 해운대 센텀캠퍼스에서 '필름·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 펀딩쇼'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영상기반 콘텐츠 영역에서의 크라우드 펀딩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와디즈(주) 이지수 프로, ‘피의 연대기‘ 김보람 감독, ‘길‘의 정인봉 감독 그리고 한국영화아카데미 김태균 책임교수가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활용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 영화 콘텐츠 스타트업과 크라우드 펀딩의 시너지를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고,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데모데이로 행사는 마무리 될 예정이다.

특히 IR(기업설명회) 형식의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참관객들 모두에게 가상화페 100만원을 지급하고 발표자 3팀의 영상을 시청한 뒤 각자 보유금액 내 자유 분산투자를 통해 펀딩 결과를 집계해 시상한다.
이는 영상기반 콘텐츠 영역에서의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전문가의 정보 공유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활용 콘텐츠 투자에 대한 진입 장벽 완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영상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타트업 및 창작자, 그리고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 등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현장접수 하면 된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