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정대균 기자의 한국 골프장 산책] 웰링턴CC서 맛보는 별미, 특급호텔의 맛 그대로 옮겨와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26 19:55

수정 2017.10.26 19:55

(18) 경기 이천 웰링턴CC
피자에서 갈비, 평양냉면까지 특급호텔의 맛 그대로 옮겨와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한 명물 화덕 피자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한 명물 화덕 피자

경기 이천 웰링턴CC는 특급호텔 수준의 식단이 즐비하다. 식단의 총책임자는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김기웅 F&B 총괄팀장이다. 김 팀장은 경희대 전통조리학과를 졸업한 뒤 신라호텔을 거쳐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GC에서 근무한 바 있다. 잭 니클라우스 시절에는 특히 프레지던츠컵을 통해 미국팀, 인터내셔널팀 불문하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웰링턴CC의 식단 중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정통 명물 화덕피자다. 고르곤 졸라, 마르게리타 비앙카 피자, 마르게리타 프레스카 피자, 루콜라 하몽 피자, 카프리초사 피자, 치킨스파이스 피자, 콰트로 풍기 피자, 디아볼라 피자 등 다양한 피자가 있다.
이탈리아 정통 방식대로 도우를 숙성시키고, 만드는 과정까지 회원들의 건강을 위해 최상의 식재료로 최고의 맛을 고수하고 있다. 전반 9홀을 마칠 무렵 미리 주문하면 입 안에서 살살 녹는 피자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웰링턴CC 클럽하우스 메뉴의 특징은 기본에 충실한 최고의 음식을 만들기 위해 모든 스태프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것이다. 단품 식사 중 베스트셀러는 추어탕이다. 국내산 토종 미꾸라지를 엄선해 이른바 '웰링턴표' 추어탕으로 재탄생됐다. 맛이 특별하고 깊어 보양식으로 인기다.
소화 흡수율까지 고려해 만든 메뉴여서 부담이 적다.

그외 단품 식단으로는 국내산 닭고기 또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볶음밥, 우렁된장찌개, 커리치킨덮밥, 국내산 한우 등심이 재료인 오믈렛라이스, 한우양념갈비와 평양식 물냉면(또는 평양식 비빔냉면), 간고등어정식, 커리포크커틀릿, 자연산추어탕, 한우도가니탕, 민물장어구이덮밥, 해삼짜장, 해물삼선짬뽕, 송이해물덮밥 등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4인용 안주로는 모두부구이와 생겉절이, 영계오븐구이, 닭날개와 모둠튀김, 버섯보양수육, 적된장숙성 더덕 삼겹살&항정살구이, 블랙빈소스 한우안심볶음, 전가복, 활낙지제육볶음, 굴소스 소고기완자볶음, 흑돼지 묵은지김치전골, 국내산 우럭·도미·쏘가리 등이 주재료인 계절 매운탕 등이 있다.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