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KB 에이블 플러스 통장' 外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서비스 앱 '위비'를 이용해 활발한 마케팅에 나섰다. 우리은행은 위비멤버스와 은행계좌를 결합한 '위비꿀페이'를 내놨고, 우리카드는 위비캐릭터를 활용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보험업계에서는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한화생명의 2030보험과 치아 건강을 위한 AIA생명의 치아보험이 눈에 띈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의 증권-은행 연계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계좌도 눈여겨볼 만하다.

■KB국민은행 'KB 에이블 플러스 통장'

KB국민은행이 은행 계좌에서 직접 증권거래가 가능한 은행-증권 하이브리드 계좌 'KB 에이블 플러스(able Plus)통장'(사진)을 출시했다. 'KB able Plus통장' 은 KB국민은행과 KB증권이 공동 개발한 KB금융그룹 시너지 복합상품으로, 다른 은행 연계 증권계좌와 달리 별도의 투자자금 이체 없이 하나의 계좌에서 주식투자와 은행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통장이다. 특히 국내 처음으로 주식 매수거래 시 위탁증거금을 제외한 주식매수자금을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환매조건부채권(RP)으로 운용함으로써 고객이 추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혜택을 극대화했다. 또 KB카드결제.공과금이체.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전자금융이체수수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납부자자동이체(타행자동이체)수수료를 무제한 면제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KB증권에서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연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B able Plus통장'을 개설한 KB증권 최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식매매수수료를 1년간 면제해주고, 추첨을 통해 총 2400만원 상당(가전제품당 12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위비꿀페이'

우리은행이 통합포인트 앱 위비멤버스와 은행계좌를 연동한 포인트 간편결제 서비스 '위비꿀페이'(사진)를 출시했다. 위비꿀페이는 위비멤버스의 바코드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결제 시 본인이 보유한 위비꿀머니를 우선 사용하며, 꿀머니가 부족할 경우 우리은행 계좌를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즉시 자동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바코드는 위비멤버스 가입 시 자동 생성되고 계좌 연결은 ARS를 통해 최초 1회만 인증하면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위비꿀페이는 이디야, 설빙, 깐부치킨 등 식음료 매장과 위비멤버스 내 기프티콘몰에서 사용가능하며, 향후 주요 영화관 및 대형 편의점과 제휴해 가맹점 확대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영플러스건강보험(무)'

한화생명이 2030세대를 위한 실속형 보험상품 '한화생명 영플러스건강보험(무)'(사진)을 출시했다. 15~39세까지 가입가능한 '한화생명 영플러스건강보험(무)'은 월 3만원대 보험료로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은 각종 암과 5대 성인질환에 대한 보장을 담아 처음 보험료 그대로 100세까지 보장한다. 가족력과 개인적인 생활습관 등을 고려해 필요한 보장만 선택할 수 있다. 또 주계약 외에도 암직접치료간호특약, 첫날부터입원특약, 수술보장특약, 성인특정질환입원특약, LTC보장특약 등 총 15가지 특약을 통해 각종 질병, 수술 및 입원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30세 여성이 순수보장형으로 3종 종합보장형, 20년납, 가입금액 1000만원 가입 시 보험료는 3만6300원이다.

■AIA생명 '(무)이 모든 치아보험'

AIA생명 한국지점(이하 AIA생명)은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를 한 번에 보장하면서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부담을 줄인 '(무배당)이 모든 치아보험'(사진)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10~65세 가입 시 15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대부분의 치과 치료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10~70세는 10년 만기도 가입가능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 최근 치과치료 추세를 반영해 목돈이 필요한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의 보장을 강화했다. 크라운 치료는 연간 3개 한도로 개당 22만원을 지급하며, 보철치료는 특약 가입 시 브리지와 틀니 치료에 대해 최대 50만원, 임플란트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

■우리카드 '썸타는 위비프렌즈'

우리카드가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썸타는 위비프렌즈' 체크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캐릭터에 친숙한 20~30대 고객을 위해 위비프렌즈 캐릭터인 '위비' '봄봄'의 디자인을 적용, 우리카드의 대표상품인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와 동일한 상품 서비스를 탑재했다. 해외유학, 여행, 해외직구에 대한 젊은 고객들의 기대를 반영해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이용금액 캐시백 등의 특화 서비스 및 기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온라인쇼핑, 어학원, 교통.통신, 스타벅스, 영화, 햄버거, 피자, 편의점 등 젊은 고객들의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서 10~20%의 할인을 제공한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