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아웃도어 의류, 반려동물 패션용품도 '방한'이 대세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09 14:12

수정 2017.11.09 14:19

아이더 카라스3 (A) 공용 다운자켓
아이더 카라스3 (A) 공용 다운자켓

입동을 지나고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아웃도어 패션의류와 반려동물 패션아이템에서 다운패딩 등 방한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겨울 아웃도어 아이템은 '아이더 카라스3 (A) 공용 다운자켓 DMW17563'(사진)였다. 카라스 시리즈의 3번째 버전으로 남녀 구분없이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다. 히트바이 스마트 알루미늄 안감에 라쿤퍼 후드를 채택해 보온성을 높였다.

2번째는 '레드페이스 퍼텍스퀀텀구스재킷 REWMJKW13329'이다. 방풍기능이 뛰어나고 우수한 투습력을 자랑하는 영국 퍼텍스 퀀텀 소재를 사용했다.
그 뒤를 '로베르토 기모 집업 긴팔티셔츠(B72LT70M)'가 이었다.

같은 기간 롯데닷컴이 운영하는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에서도 방한의류 판매가 두드러졌다.

이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퍼피엔젤 러브 다운 패딩'이었다. 방수기능에 높은 필파워로 보온성은 높이고 목과 허리단, 겨드랑이 암홀까지 모두 스트링, 스토퍼 및 고무줄로 처리해 외부 찬기운을 최대한 방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레인보우 솔리드 컬러부터 파스텔톤까지 색상이 다양하다.

이어 2번째는 스판 원단의 실내복인 '퍼피엔젤 하이넥 7부 소매 스트라이프 오버롤'이었고 '펫딘 스트링 패딩 솜 조끼 단계조절 강아지옷 아우터'가 3번째를 차지했다.

롯데닷컴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오는 19일까지 '11월 스포츠대전'을 진행하고 동계 스포츠의류와 아웃도어 상품을 묶어 특가 판매한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11월 스포츠대전' 키워드를 입력하면 행사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에서도 겨울나기 아이템을 한 데 모든 방한의류 특집전을 진행 중이다. 롯데닷컴에서 '반려동물 겨울나기 아이템' 또는 '반려템'으로 검색하면 해당 매장으로 바로 연결된다.
미미뚜뚜에서는 11월 한달 내내 반려동물용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만점까지 L.포인트 추가적립혜택과 무료배송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