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DJ·盧정부 국정원 특활비도 조사” 한국당 적폐청산에 국정조사 맞불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15 17:45

수정 2017.11.15 17:45

洪 “많이 묵었으면 그만하자”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에 자유한국당이 국정조사 카드로 맞불을 놓는다.

정치보복 프레임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우선적으로 모든 정권에서의 국가정보원 특별활동비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해 본격적인 대여투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에 대한 검찰 수사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한국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달러 불법자금,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특혜채용 의혹 등을 거론하며 여당을 압박했다.

■한국당, 국정원 특활비 국정조사 요구

15일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태 의원은 본지와 통화에서 "국정원 특별활동비에 대한 근원적인 의혹 해소를 위해 국정조사를 공식적으로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정치보복을 적폐청산이란 미명 아래 국정원 특활비를 가지고 정치보복 도구로 삼고 있다"며 "이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국민들이 소상히 알 수 있게 국정조사를 통해 밝히고 만일 여당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우리 당 단독으로라도 밝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국정조사 카드가 현실화되지 못해도 국회 차원에서 진상규명에 적극 나선다는 것으로 여당 압박을 전방위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김성태, 장제원, 이만희 의원 등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는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정치, 인사, 정책 3대 보복정치를 강력히 규탄했다.

이어 노 전 대통령 일가의 불법자금 문제와 문 대통령 아들 특혜채용 의혹은 물론, 김대중(DJ)-노무현 정권의 특활비 지출 내역에 대한 검찰수사도 촉구했다.

특위는 "사람 죽이는 정치보복, 사람 내모는 인사보복으로도 모자라, 지난 정권의 흔적을 모두 지워버리는 정책보복까지 문재인 보복정치의 광풍은 그 끝을 모르고 폭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洪 "많이 묵었으면 그만해라"

홍준표 대표도 박근혜 정부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의혹과 관련, 검찰 수사가 이뤄지고 있는데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재선의원 연석회의에서 "5년짜리 정권이 나라의 연속성을 망치고 모든 것을 완장부대가 인민재판 하듯 상황을 몰아간다"며 영화 '친구'에 나온 대사를 언급, "이제 많이 묵었으면 그만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최근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장 3명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등 전 정권과 전전 정권에 대한 압박강도가 높아지는 것에 대해 비판한 것이다.


홍 대표는 "완장부대들의 주장에 따르며 국정원은 이제 범죄정보원, 동네정보원이 됐다"며 "그들 주장대로라면 차라리 국정원을 해체하고 통일부에 대북협력국을 만들어 운영하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