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Style] 아기같이 예민한 내 피부… ‘패밀리 보습제’로 촉촉한 겨울 보내요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23 20:45

수정 2017.11.23 20:45

셀라피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2종.. 저자극 고보습 자랑하며 피부 보호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 어른.아이 모두 쓸 수 있어 호응
사진 왼쪽부터 세타필 레스토라덤 로션 및 워시, 셀라피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로션, 셀라피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크림.
사진 왼쪽부터 세타필 레스토라덤 로션 및 워시, 셀라피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로션, 셀라피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크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갈수록 심해지고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가면서 민감성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도 크게 늘고 있다. 이 때문에 '영유아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하는 성인들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23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최근에는 이 같은 민감성 피부를 가진 성인들을 위해 아예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제품은 영유아의 민감한 피부를 고려, 자극은 최대한 줄이고 고보습 성분은 풍부하게 담아 건조한 겨울철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기에 적합하다. 피부가 연약한 영유아부터 예민한 피부를 지닌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데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에 바를 수 있어 '가성비'도 높다.

■가성비 높은 영유아 겸용 스킨케어 제품 인기

영유아 겸용 스킨케어 제품이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지만 건조한 겨울 '보습효과'가 더욱 두드러지는 제품들이 눈에 띈다.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셀라피의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2종이 바로 그중 하나다. 피부과 의사가 만든 브랜드로 잘 알려진 셀라피에서 나온 제품으로 아토피 피부염 개선 특허성분으로 알려진 디펜진과 '지엠 아토 리페어 콤플렉스' 등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성분을 함유한 저자극 고보습 제품이다. 특히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로션'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제품이다. EWG 그린 등급이란 미국의 비영리 환경시민단체 EWG의 화장품 안전지수 기준으로, 가장 안전한 성분을 지닌 제품에 주어진다. 또 실리콘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과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한 영유아는 물론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하다.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크림' 역시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지켜주고부드러운 크림 타입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얼굴과 몸에 모두 바를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코코넛오일을 주성분으로 함유한 듀이트리의 '코코마일드 베이비' 라인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저자극 베이비 라인이지만 피부가 예민한 성인들에게도 인기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활용 가능한 포밍 타입 올인원 멀티 클렌저 '코코마일드 베이비 포밍워시'는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의 건강한 pH밸런스 케어를 돕는다. 코코넛 추출물 외 자작나무수액, 편백수 등 자연유래 성분이 클렌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코코마일드 베이비 로션' 및 극건성 피부를 위한 '코코마일드 베이비 크림'도 함께 활용하면 보습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보습강자 세타필, 병원용 제품 소매 판매 개시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 역시 대용량인 데다 어른 아이 모두 쓸 수 있어 '가용비'가 높은 제품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병원에서만 팔던 극건성 피부를 위한 세타필 레스토라덤 라인까지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세타필 프로페셔널 라인은 약 70년간 피부과학에 근거해 세계인의 피부 건강을 연구해온 '세타필'의 더마 코스메틱 노하우가 집약된 전문가용 제품이다. 기존 프로페셔널 라인은 병의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화장품이었지만 겨울을 맞아 극심한 건조증과 예민해진 피부로 고민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다.

전문가들은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로션뿐 아니라 샤워 단계에서도 수분을 뺏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세타필 레스토라덤 스킨 레스토링 바디 워시는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겉면의 노폐물만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샤워 중 빼앗기기 쉬운 피부 속 수분을 세정과 동시에 보충해준다.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시켜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과 피부 갈라짐, 당김 등을 완화해준다. 세타필 레스토라덤 스킨 레스토링 바디 모이스춰라이저는 바르는 동시에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진한 보습감과 촉촉함을 전달해 가려움과 건조함을 완화해준다.
이 제품들은 향료와 파라벤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해 3개월 이상의 영유아부터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