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코스모스, ㈜티비스톰과 셋톱박스 H/W 납품계약 체결

인도네시아 트랜스비전사에 공급될 셋톱박스 납품계약

무선 컨트롤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오코스모스가 방송통신 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 업체 ㈜티비스톰과 셋톱박스 H/W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코스모스는 앞서 아시아지역 IPTV솔루션 서비스 사업을 포함한 주요 전략 사업의 진행에 주력할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2015년부터 ㈜티비스톰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양사는 영업기반 확대와 신사업 발굴, 마케팅 등 상호간 협력을 진행했으며, 지난 11월 ㈜티비스톰은 인도네시아 트랜스비젼사와 위성서비스 플랫폼공급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에 ㈜오코스모스는 ㈜티비스톰과 미화 1,000만불 규모의 납품계약을 체결하였고, 인도네시아 트랜스비전사에 공급될 위성서비스 플랫폼의 H/W (Hardware)인 STB (Set Top Box)와 RCU (Remote Control Unit)를 납품하게 된다. 초도납품은 내년 4월 경이다.


㈜오코스모스 관계자는 “IT 경제가 급부상 중인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금번 계약을 통해 추가적인 대규모 납품계약이 예상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트랜스비젼은 스마트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사업자로서, 24개 도시 20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