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몸무게 31kg.. 아동복 입던 거식증 여성의 변신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13 10:24

수정 2017.12.13 10:24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극심한 거식증으로 몸무게가 31kg에 불과했던 여성이 7번의 실패 끝에 건강한 모습을 되찾았다.

1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은 영국 허더즈필드에 살고있는 에밀 루이스(22)의 사연을 소개했다.

에밀은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춘기, 15살 때 처음으로 식이장애를 보였다.

또래친구들이 모두 이성친구가 있는데 에밀은 남자친구를 사귀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신을 뚱뚱하고 못생겼다고 여긴 에밀은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에밀은 저열량 통곡물 시리얼과 샐러드, 과일만 먹으면서 매일같이 헬스장을 찾아 운동했다.
학교에 가기 전 매일 아침 요가와 복근운동을 했으며 오후 4시가 되기 전 까지는 대개 서 있었다.

마른 몸매에 대한 집착은 날이 갈수록 심해졌다. 결국 몸무게가 31kg까지 떨어졌다. 고등학생이 됐지만 아동복을 입었다.

늘 몸이 아프고 힘들었지만 에밀은 자신이 정상이라고 생각했다. 스스로를 '비건'이라 부르기도 했다. 걱정해주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인생을 망치려한다고 여겼다.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그러던 어느 날 에밀은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거식증에서 벗어난 여성을 발견했다.

그의 회복 여정을 지켜보면서 에밀은 이렇게 살다가는 곧 죽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때로 밤에 잠들기 전 죽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곤 했다. 에밀은 "죽기에는 인생에서 아무 것도 성취한 게 없었다"고 말했다.

회복을 결심한 그는 엄마와 함께 병원을 찾았고, 개인 트레이너를 고용했다. 그러나 6년간 머릿 속에 굳건했던 생각을 하루 아침에 바꾸기란 어려운 일이었다.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사진=에밀 루이스 인스타그램]

의료진과 트레이너를 바꾼 지 수차례, 하지만 포기하지 않은 에밀은 결국 7번 만에 회복에 성공했다.

하루에 6번씩 음식을 나누어 먹고 저녁엔 헬스장을 찾아 웨이트 운동을 했다.
주말에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한 에밀은 "내가 이룬 것, 내 몸에 대해 자랑스럽게 여긴다"면서 "내가 점차 강해지고 있다는 느낌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대학에 진학해 심리학을 전공하고 있는 그는 "인생은 너무 짧고, 우리는 한 번 밖에 살지 못한다"면서 "식이장애로 인생을 낭비하지 말고 자신의 몸을 사랑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