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최경주재단, 제9기 SKT-최경주 장학꿈나무 모집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26 11:27

수정 2017.12.26 11:27

최경주재단은 내년 1월3일까지 SKT와 함께 제9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경주재단은 내년 1월3일까지 SKT와 함께 제9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최경주재단(이사장 최경주)이 제9기 SKT-최경주 장학꿈나무를 모집한다.

지난 22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는 모집 기간은 2018년 1월 3일까지다.
1년간 지원을 받게 될 지원자격은 경제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SKT-최경주 장학꿈나무로 선발된 대학생은 등록금 및 학습비를 비롯하여 비전교육, 맞춤형 사례관리 등을 통해 학업에 몰두 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이 외에도 우수한 학업이나 재능이 뛰어난 예체능 학생에게 지원되는 추가 장학금과 서울 부산 밝은세상안과를 통해 라식·라섹 수술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최경주재단 장학꿈나무 봉사단 '시행우'를 통해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할 수 있다. 소셜 기자단, 꿈나무 멘토링 등의 참여로 적극적으로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인재로 양성되어 자신보다 더 어려운 친구들을 돕는 선행과 나눔의 선순환을 경험하게 된다.
최경주재단의 장학꿈나무 사업은 공식 파트너기업인 SK Telecom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356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다.

최경주 이사장은 “뛰어난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해야 하는 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란다”며 “장학사업과 함께하는 ‘SK Telecom’과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등 도움을 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SKT-최경주 장학꿈나무 모집관련 상세 안내와 지원 신청은 최경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