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홍원식 이베스트證 사장 "혁신과 신사업 확대로 톱10 진입"

이병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2 10:10

수정 2018.01.02 10:46

홍원식 이베스트證 사장

홍원식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 사진)은 올해 경영 신조를 '창의적인 퍼플오션과 신사업 확대'로 정하고 상위 10위권 진입을 위한 고유의 수익모델과 신사업을 확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사에서 홍 사장은 올해 주요 실행 과제로 △특화·전문화 강화 △도전적 영업력 배양 △시너지 기획 확대 등을 삼았다. 그는 "(신사업을) 실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영업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며 " 모든 것은 시너지 기반 위에서 기획되고 실행돼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어 홍 사장은 자신과 팀의 주력 사업에서 혁신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분별한 수수료 면제를 시행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후진적 행태로 고객 가치의 혁신은 소외된 채 서비스의 질만 하락하고 있을 것"이라며 "지금부터 그 속에 숨겨진 고객 가치의 혁신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고객과의 소통과 신사업의 양적 확대를 주문했다.
홍 사장은 "혁신의 정답은 고객에게 있으며, 우리도 모르는 영역에 정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답을 함께 찾아야 한다"며 "그간 기반을 닦은 해외상품과 이베스트프라임, 로보어드바이저, 이번에 설계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사업 등 신사업의 양적 확대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회사 내에 이를 저해하는 요소가 있다면 언제든지 개선 포인트를 찾아 건의하고, 지원본부는 영업본부의 요청이 없더라도 선제적으로 이를 개선하는 등 각 부서간의 유기성도 강조했다.


아울러 홍 사장은 "2018년은 이베스트에게도 중소형사의 생과 사가 갈린 갈림길에서 미래의 명암이 드러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고객의 편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