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신년사] 이학수 K-water 사장 "혁신과 도전으로 성장의 길 개척"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2 10:58

수정 2018.01.02 13:16

[신년사] 이학수 K-water 사장 "혁신과 도전으로 성장의 길 개척"

K-water 이학수 사장은 2018년 신년사에서 시대 가치와 정부정책 변화에 따라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3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국민의 입장에서 최고의 가치를 실천할 것을 강조하며 "물관리 기술·정보·시설의 공유와 개방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 보편적 물 서비스 제공으로 '물 인권' 신장, 물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생활안전 보장, 시민참여형 열린 거버넌스 구축 등을 통해 국민 물복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혁신성장을 통해 글로벌 물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하며 물관련 기술기준의 체계화, 사업구조 혁신을 통한 전문성 강화, 혁신기술과 접목한 브랜드화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조직 역량을 확보할 것을 강조하며 유연근무제 등 조직문화 개선, 관리자들의 소통강화, 역량과 성과 중심의 평가체계를 주문했다.


이학수 사장은 "K-water 50년의 역사에서 보듯 위기의 순간에 도전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해 왔다"면서 "녹록치 않은 올 해의 경영여건에서도 혁신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길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