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경쟁력 높여 일자리 창출" 김흥빈 소진공 이사장 선포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3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성장과 활력으로 서민경제의 내일을 여는 희망·행복의 동반자'라는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많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을 만났다.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기반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하겠다."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이사장이 3일 대전 본부에서 '성장과 활력으로 서민경제의 내일을 여는 희망.행복의 동반자'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국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미션과 '열정 + 5℃! 국민경제의 내일을 봅니다'라는 슬로건도 공개했다.


김 이사장은 "새 정부의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정책을 반영한 기관의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여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 위해 새로운 비전을 공개했다"면서 "공단의 5대 핵심가치인 변화와 혁신, 도전, 협력, 상생, 고객현장을 통해 서민경제의 내일을 여는 희망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진공 김흥빈 이사장을 비롯해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전국상인연합회 박정원 서울지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소진공 관계자는 "경제 양극화와 최저임금 인상과 같은 문제로 경영환경에 어려움이 가중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실효성 있는 혁신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