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김성태 "한국당, MB 다스 문제 관여 안한다"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5 11:13

수정 2018.01.05 11:14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5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 실소유 의혹과 관련, "한국당은 MB의 다스 문제에 대해 관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그 문제는 MB가 대처해야 될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당 수석대변인 명의로 비판 논평이 나갔음에도 당 원내대표가 이같이 선을 그으면서 MB에 대한 대응방향을 놓고 당 원내지도부간 입장이 엇갈리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 정권도 어찌보면 개인 기업에 관한 소유 문제를 가지고 국가 권력이 나서야 할 문제"라며 "그 문제는 이 정권에서 판단해주시길 바라겠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통령은 다스의 실소유 의혹을 지속적으로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전날 국세청은 다스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하기도 했다.
서울지방국세청이 나서 경북 경주 다스 본사에 조사관을 보내 회계장부를 비롯해 컴퓨터 하드디스크 확보 등 세무조사를 벌였다.

전날 장제원 당 수석대변인은 "완벽한 시나리오를 짜고 노골적인 정치 보복의 칼날이 이 전 대통령을 정조준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한 것과 다른 것이로, 일종의 선긋기에 나섰다.


장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모욕주기 수사와 다스에 대한 기획세무조사는 정확하게 정치보복의 데자뷰"라며 "문재인 정권은 받았다고 생각되는 것에 대해선 반드시 그대로 돌려줘야 직성이 풀리는 잔인한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