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2018년 채용연계형 인턴채용 문 열렸다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9 08:27

수정 2018.01.09 08:27


/사진=사람인
/사진=사람인

무술년이 밝고, 연말에 조용했던 채용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지는 인턴사원 모집에 구직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9일 2018년 취업의 문을 여는 채용연계형 인턴채용 정보를 소개한다.

LG화학은 ‘2018년 상반기 산학협력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기초소재사업본부, 전지사업본부,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 재료사업부문, 생명과학사업본부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인턴십 종료 후 졸업요건을 갖춰 2018년 7월 1일 입사 가능해야 한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회화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오는 16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한국도로공사는 2018년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경영, 법정 등 행정직과 토목, 건축, 전기, 조경, 기계, 설비, 전산, 전자통신 등 기술직을 선발한다. 4개월 내외로 교육 및 현장실습을 거쳐 적정수준 이상인 경우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토익, 텝스, 토플, 오픽, 토익스피킹 중 필수 어학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기술직의 경우 선발 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서는 오는 12일까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하나투어는 대졸 공채연계형 인턴사원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2월~4월로 총 3개월이며, 현장근무와 과제수행, 면접 등의 평가를 통해 공채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모집분야는 영업과 상품개발기획이다. 관광통역안내사 및 여행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제2외국어능통자, 공모전 및 각종대회 수상 경력자 등을 우대한다.

㈜세아베스틸 역시 채용 전환형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기획, 전략, 해외영업, 구매 등이며, 부문 별로 전공 우대사항이 있다. 근무기간은 2월~4월이며, 3개월 인턴 근무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가능하다. 모집은 오는 14일까지.

조아제약㈜는 2018년 공개채용으로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위수탁사업팀, 학술팀, 신제품연구팀, 공무팀, 약국영업부 등이다. 2개월 간 정규직 전환 평가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선발된 인원은 서울본사를 비롯해, 수도권, 대전, 호남, 경북, 경남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17일까지 사람인 즉시지원을 통해 할 수 있다.

사람인의 임민욱 팀장은 “정규직 전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인턴은 함께 근무하기에 적합한 인재인지, 해당 업무를 잘 감당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검증하기 위한 과정인 만큼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하다.
아무리 작은 업무라도 맡겨진 일을 정성을 다해 책임감 있게 처리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