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알파고랑 두면 이런 기분? "한게임 AI '한돌'과 대국해보세요"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11 10:59

수정 2018.01.11 10:59

관련종목▶

NHN엔터 '한게임 바둑'서 대국 이벤트 진행
NHN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바둑게임 '한게임 바둑'에서 인공지능(AI) '한돌(HanDol)'을 선보이면서 일반 이용자들과의 대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돌은 1999년부터 쌓아온 방대한 바둑 데이터를 기반으로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AI 바둑 프로그램이다. 최정상급 프로기사들과 대국을 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의 강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시간 빅데이터를 활용, 대국 및 데이터 습득을 통해 무한한 성장이 가능하여 지속적으로 발전 중이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온라인 바둑게임 '한게임 바둑'에서 인공지능(AI) 프로그램 '한돌'과 일반인의 대국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온라인 바둑게임 '한게임 바둑'에서 인공지능(AI) 프로그램 '한돌'과 일반인의 대국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엔터는 '한게임 바둑'에서 '한돌' 탄생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대국 기회를 제공하는 '인간과 HanDol 9단 대결의 서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파고 등으로 AI 바둑이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게임 바둑의 9단 이용자라면 누구나 AI와 경쟁해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월28일까지 진행된다.
'한돌'에게 승리한 상위 랭커 30명에게 총 300억M 규모의 바둑머니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한돌'과 대국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바둑머니 1000만M을 무조건 지급하고, 대국자 중 30명을 추첨해 페이코상품권(5만원)을 지급한다.


NHN엔터 관계자는 "바둑 실력이 뛰어난 AI 뿐만 아니라, 바둑을 배우고 싶고 바둑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AI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보다 재밌는 서비스를 만들어 점진적으로 바둑 이용자를 늘리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