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스페이스 컨덕터 이성재, 하우징브랜드페어 특별전 개최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18 08:57

수정 2018.01.18 08:57

스페이스 컨덕터 이성재, 하우징브랜드페어 특별전 개최
스페이스 컨덕터 이성재의 '인 투 더 스페이스전'이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하우징브랜드페어 내 특별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삶의 VOID와 SOLID를 실재하게 하다, 깨닫다'라는 주제로, 총 144㎡ 규모의 공간에서 관람객들에게 개개인의 무의식을 느끼고 깨달을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만다라 샹들리에, 불분명한 길, 무의식을 불러들이는 제단, 바라밀의 벽이라는 총 4개의 테마 공간에서는 시각, 청각, 후각, 촉각적 장치를 활용한 솔리드 오브제와 보이드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각 공간을 관람하는 순서는 관객의 이성적 의식 상태를 점점 유연하게 한다. 결국 의식 상태에서는 알 수 없었던 궁극적인 욕망과 본질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무의식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연출했다.

스페이스 컨덕터 이성재 씨는 "공간 디자이너로서 건축과 공간이 지니는 의미와 목적에 대한 고민과 유사함을 발견하게 되었고, 영상 기법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공간의 본질, 개인의 무의식을 느끼고 깨달을 수 있는 장을 선사하기 위함"이라고 전시 취지를 전했다.


한편, 하우징브랜드페어는 오는 18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전관(A·B홀)에서 페어를 개최한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본 전시는 국내 건축 분야의 신제품·신기술 경연장인 이번 페어에는 수많은 건축사와 공무원, 바이어들이 몰릴 예정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