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청정제주 수산물의 재발견…눈과 귀, 가치를 더하다

좌승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5 14:20

수정 2018.01.26 03:55

제주도, ‘맛있는 제주 수산물 요리와 함께하는 이야기 길’ 출간
제주 광어구이
제주 광어구이

[제주=좌승훈기자] 제주도는 청정 제주산 수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제주 대표 수산물의 모든 것을 담은 ‘맛있는 제주 수산물 요리와 함께하는 이야기 길’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맛있는 제주 수산물 요리와 함께하는 이야기 길’은 제주 수산물에 얽힌 스토리와 퓨전 레세피, 가공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야기 속의 제주 수산물을 다루고 있다.

맛있는 제주 수산물 요리와 함께하는 이야기 길
맛있는 제주 수산물 요리와 함께하는 이야기 길

제주 대표 수산물이라 할 수 있는 자리돔과 갈치, 옥돔, 광어, 꽃멸(멸치), 방어, 참돔, 붉은쏨뱅이(우럭), 쥐치, 참조기, 고등어, 뿔소라, 전복, 밤고둥(보말), 문어, 홍해삼, 창오징어(한치), 성게, 모자반(몸), 톳 등 20가지 어종(제주어 포함)에 대한 해당 수산물의 효능(영양가치)과 맛, 싱싱한 재료를 고르는 법을 담고 있다.


또 제주 수산물과 얽혀 전해내려 오는 이야기와 함께, 각 수산물 별로 누구나 간단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요리법(재료 및 조리과정)과 추천요리 등도 싣고 있다.

멜튀김
멜튀김

제주옥돔
제주옥돔

특히 청정제주 수산물을 가공해 만든 제품과 선물세트 등도 소개해 제주 수산물과 수산가공제품 소비촉진도 꾀하고 있다.


조동근 수산정책과장은 “이번에 제작된 제주산 수산물 홍보 책자는 공항, 관광지, 학교 등 다중 이용시설에 비치해 제주산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도모하는 자료로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