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에스마이스연구원, 광주 담은 컬러링 캘린더 ‘다정다감’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진행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31 11:24

수정 2018.01.31 11:24

에스마이스연구원, 광주 담은 컬러링 캘린더 ‘다정다감’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진행

펀딩포유는 에스마이스연구원㈜의 빛의 도시 광주를 주제로 한 컬러링 & 스크래치 캘린더북 ‘다정(情)다감(感)’의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에스마이스연구원의 ‘다정다감 광주컬러링여행’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2016 지역특화콘텐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시리즈다.

‘다정다감 광주컬러링 여행’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정다감 - 광주컬러링여행‘ 시리즈 중 대표작은 컬러링 캘린더북이다.

한 면은 컬러링북으로 즐기고 한 면은 DIY 달력으로 꾸며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안에는 광주의 놀거리, 볼거리 등 27곳의 관광명소가 담겨있어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광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다정다감’의 구글플레이 앱을 다운받아 컬러링북에 색칠한 그림을 사진 찍으면 그림 속 명소를 직접 AR, VR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는 스크래치 캘린더북과 스크래치 향기 포스트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크래치’는 정해진 도안을 따라 긁기만 하면 색이 드러나며 그림이 완성되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버전의 컬러링이다.

컬러링 캘린더북과 스크래치 캘린더북은 영문, 중문 버전으로도 출시되어 외국인 선물용으로도 좋다.

펀딩 후원자에게는 정상가보다 약 36%~40%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펀딩은 3월 7일까지이다. DIY 만년 캘린더로 언제든 캘린더를 시작할 수 있기에 활용도가 높다.

한편 에스마이스연구원은 우수한 관광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민간 투자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한국관광공사 주최 ‘관광 중소기업 실전 크라우드펀딩 대회’ 참가 기업이다.

박형면 대표는 “다정다감을 통해 누구나 손쉬운 그림 작업과 함께 광주의 매력을 한껏 경험하며 힐링할 수 있다. 다정다감의 도안들은 광주를 잘 모르는 이들에게도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기 충분하기에 컬러링북, 스크래치북, DIY캘린더에 관심 있는 분들 모두가 구매하기에 좋다“며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관광 중소기업 실전 크라우드펀딩 대회에서 좋은 성적 또한 거두었으면 한다.
“고 포부를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