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작년 100억 투자 유치했다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6 17:42

수정 2018.02.06 17:42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켈터랩스가 지난해 100억원의 누적 투자금 달성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카카오브레인-케이큐브벤처스의 공동 투자와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롯데홈쇼핑의 투자를 포함한 금액으로, 스켈터랩스는 올해 시장에 출시할 자체 솔루션에 적용되는 머신 인텔리전스 기술 개발 가속화를 위해 투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스켈터랩스 회사 로고
스켈터랩스 회사 로고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스켈터랩스는 인간과 기계의 상호소통을 다음 단계로 도약시키기 위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큰 힘을 쓰고 있다”면서 “지난해 진행된 투자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가상 비서의 한계를 넘고자 하는 우리의 미션에 다가가기 위한 밑거름"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에게 더욱 개인화되고, 그들의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동열 스톤브릿지벤처스 상무는 “스켈터랩스기술력은 다양한 산업군의 의사결정자들에게 충분히 어필될 수 있을 정도로 진보했다”면서 “스켈터랩스의 뛰어난 엔지니어들과 인공지능 산업 전문가들의 조화로 개발된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은 대한민국에서 그들이 가장 경쟁력 있는 인공지능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며,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켈터랩스는 구글코리아 연구개발(R&D) 총괄사장을 역임한 조원규 대표를 중심으로 구글, 카이스트 AI 랩, 삼성과 타 글로벌 기업 출신 인공지능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스켈터랩스는 대화형 인공지능과 딥러닝 솔루션을 바탕으로 빠른 기술개발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매출의 상당 부분은 비전 인식과 챗봇 기술로 내고 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