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K㈜ 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희망 기업에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8 14:22

수정 2018.02.08 14:40

SK㈜ C&C는 8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관련 기술을 사전 검증하고,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SK㈜ C&C DT 랩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 C&C DT 랩스는 그동안 제조 기업의 공정 효율화, 품질 혁신 등에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술 등을 적용할 때 기대되는 효과를 미리 검증하고, 지원해준다. SK㈜ C&C의 기존 제조PoC센터, 클라우드제트랩스를 통합, 확장한 것이다. 고객들은 SK㈜ C&C DT 랩스에 찾아와 원스톱으로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한 번에 지원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인프라에 대한 투자 없이 분석을 희망하는 자사의 데이터만 제공해 DT에 대한 사전 검증을 할 수 있다.

서비스 범위도 기존 제조 뿐 아니라 통신·미디어·서비스·금융 등 전 산업 분야로 확대 개방했다.
고객들은 자사 인력의 DT 신기술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SK㈜ C&C DT 랩스에서 전문가와 함께 자사의 기존 시스템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분해하고, 아키텍처를 설계·검증 하는 MSA 사전 교육을 제공한다.
전문가들이 실제 애플리케이션 전환 작업도 지원하며 클라우드 시스템 분석·설계·개발·테스트·배포까지 전 단계에 걸쳐 기술 지원을 한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