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부동산종합서비스 플랫폼 ‘디앤서’ 오픈

개발.분양.임대.중개.금융 모든 분야 원스톱 서비스

#집을 임대해 들어가는 임차인이 계약현황부터 공과금, 입주민설문, 주거생활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공실은 얼마나 되는지, 임대료나 임대현황표는 또 어떻게 관리되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면 임대인 입장에선 보다 편리하게 부동산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수요를 감안해 부동산 개발.분양.임대.관리.중개.금융 등 모든 부동산 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대우건설은 9일 부동산종합서비스인 '디앤서(D.Answer.사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D.Answer'(디앤서)는 대우건설의 이니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의미하는 Different, 부동산의 가치를 발견하는 Discovery의 'D'와 솔루션 제공의 의미를 담은 'Answer'의 결합어로 '부동산종합서비스의 정석'으로 발돋움하겠다는 대우건설의 의지를 담은 네이밍이다.

대우건설은 "종합서비스 개념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오픈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과의 직접소통이 가능한 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 건설사는 당장 이달 입주를 시작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뉴스테이)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에 디앤서 오픈 플랫폼 서비스 중 하나인 임대.임차인 관리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임차인은 계약현황에서부터 공과금, 입주민설문, 주거생활 등의 전반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임대인 역시 공실현황에서 임대료, 임대현황표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생애주기별 맞춤 주거서비스, 마을공동체 구성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용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