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강원도형 스마트시' 추진 발족식!

서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14 09:36

수정 2018.02.14 09:36

관련종목▶

14일 신강원시대 열 스마트시 추진위원회 가동.
【춘천=서정욱 기자】강원도는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 본격 가동을 위해 14일 발족식을 개최한다.

14일 강원도는 이날 발족식은 동계올림픽 이후 신강원시대를 이끌 4차 산업혁명의 혁신성장 동력인 스마트시티를 강원도 전략적인 차원에서 야심차게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14일 강원도는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 본격 가동을 위해 14일 발족식을 개최한다 고 밝혔다.
14일 강원도는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 본격 가동을 위해 14일 발족식을 개최한다 고 밝혔다.
스마트시티는 4차 산업혁명의 新기술이 구현되고, 교통, 에너지, 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솔루션이 집적된 도시 플랫폼으로, 실제로 선진국에서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도시재생 및 도시문제 해결, 경기 부양을 위해 스마트시티를 경쟁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에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는 전자통신·소프트웨어디자인·국토교통R&D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시티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강원도의 역량을 극대화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를 추진한다.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도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강원도형 스마트시티를 추진에 본 위원회의 분야별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미래형 스마트 강원을 이끌어 내겠다.
”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