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앱'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25 19:00

수정 2018.02.25 19:00

올림픽 열기가 금융시장에서도 뜨겁다. 비자와 우리카드가 지난해 출시한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카드' 개설이 50만좌를 돌파하며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은행업계에서는 치열한 '비대면' 경쟁이 한창이다. NH농협은행은 'NH스마트고지서 앱'에 아파트 관리비와 국세 및 범칙금 자동알림 서비스를 추가했고, BNK경남은행은 태블릿 브랜치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지역사회와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선 카드업계의 움직임도 주목할 만하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앱' 外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앱'

NH농협은행은 NH스마트고지서 앱에 전국 아파트 관리비, 국세 및 범칙금 자동알림 서비스(사진)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NH스마트고지서는 각종 청구서 및 안내장을 스마트폰으로 자동알림 받고, 즉시 납부 가능한 앱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지방세와 NH농협카드 자동알림 서비스가 제공돼 왔다. 아파트 관리비는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하고, 세부내역을 확인하고 비교해 관리비 절약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3일부터는 총 50여종(보험료 납입 안내, 만기안내, 연금수령, 실효예정 등)의 NH농협생명 안내장을 자동알림 받고 보험계약사항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조회 가능하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앱' 外

■BNK경남은행 '태블릿브랜치 거래 고객 이벤트'

BNK경남은행은 오는 5월18일까지 '태블릿브랜치 거래 고객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뱅킹서비스를 통해 태블릿브랜치금융상품 서비스에 가입하면 11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등을 준다. 태블릿브랜치금융상품 서비스는 △고객등록 △예금신규 △여신(사전심사, 투유즉시대출, 여신전자약정) △전자금융 △카드서류접수 등이 가능하다. BNK경남은행 김종석 마케팅전략부 부장은 "찾아가는 뱅킹서비스 또는 영업점 직원 현장 방문을 등록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태블릿브랜치금융상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편리하게 태블릿브랜치금융상품 서비스에 가입하고 사은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앱' 外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은행은 카드이용금액의 일정비율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광주.전남愛사랑카드'(사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 상품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광주.전남愛사랑 플래티늄카드 △광주.전남愛사랑 아너스 카드 등 3종이다. 카드이용금액의 0.5%를 고객이 선택한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 고향사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주.전남 거주민뿐만 아니라 서울 등 외지에 거주하는 출향민들이 카드 신규시, 광주.전남 23개 지역 중 한 곳을 선택하면 카드이용 금액의 일부가 그 지역의 발전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된다. 카드 디자인도 선택지역의 대표 풍경 및 특산품의 이미지를 넣어 차별화했다. 특히 광주.전남愛사랑 아너스카드는 VIP고객을 위해 출시하는 카드로 바우처서비스,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8년 특별 이벤트로 호텔 라운지 무료음료, 호텔 사우나 무료입장 등의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앱' 外

■비자-우리카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카드'

비자와 우리카드가 지난해 7월 출시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기념카드인 '수퍼마일', '수퍼마일체크', '2018 평창 위비할인', '2018 평창 위비Five체크' 4종 카드(사진)가 50만좌를 돌파했다. 출시 8개월여 만이다. 우리카드는 해당 카드 이용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우선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념주화.은행권 특별세트' 경품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오는 3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기념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응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금액 10만원당 1회씩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1100만원 상당의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념주화.은행권 특별세트'를 준다. 이 외에도 오는 3월 18일까지 해당 카드로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대회 경기 입장권'을 구매하거나 'KTX경강선(서울~강릉) 등 코레일 열차승차권'을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앱' 外

■BC카드 '동대문 사입카드'

BC카드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화 제휴카드 '동대문 사입카드'(사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대문 사입카드'는 BC카드가 동대문 의류도매시장을 이용하는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나카드, 링크샵스와 함께 출시한 특화 제휴카드다.

연회비는 무료로, BC기업포인트 0.2% 무제한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BC카드 측은 '동대문 사입카드'는 의류업종 소상공인의 사업비용 부담을 줄이고 관련 스타트업의 저변 확대를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과 상생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BC카드는 '동대문 사입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3월 28일까지 링크샵스에서 '동대문 사입카드'로 상품 결제 시 구매금액대별 최대 7%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12월 31일까지 △링크샵스 거래 △네이버.다음 배너 광고 △온라인 택배 서비스를 해당 카드로 결제 시 기본 적립률 0.2%에 1.8%를 BC기업포인트로 추가 적립해 총 2% 무제한 적립이 가능하다.
구매 금액대별 청구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