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롯데슈퍼와 앱 제휴


롯데닷컴은 최근 롯데슈퍼와의 제휴를 통해 앱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리류얼로 롯데닷컴 앱 접속 시 메인페이지 최상단 우측에 위치한 '오늘 장보기' 날개배너를 누르면 롯데슈퍼 앱으로 넘어간다. 롯데슈퍼 앱에서도 같은 위치의 '빅딜 베스트' 날개배너를 누르면 롯데닷컴 앱 화면으로 전환된다.

하나의 앱 안에서 화면만 전환되기 때문에 속도 면에서나 이용성 측면에서 탁월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로그인 한번으로 롯데닷컴에 입점된 패션잡화를 비롯한 260만개 상품과 롯데슈퍼 신선식품 당일배송 장보기까지 끝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닷컴 앱과 롯데슈퍼 앱에서는 구매적립금과 우수회원 혜택도 함께 연동된다. 롯데닷컴에서 제품 주문 시 증정되는 엘포인트(L.POINT)와 엘머니(L-Money)를 롯데슈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 우수회원이면 롯데슈퍼에서도 우수회원 자격으로 우대 받을 수 있다. 단 장바구니와 결제페이지는 고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방식을 유지했다.

한편 롯데닷컴과 롯데슈퍼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트롬건조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와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 기간 롯데닷컴과 롯데슈퍼 앱에서 각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신청한 고객에 한해 L.POINT 3000점을 제공한다. 롯데닷컴에서 주문한 상품을 롯데슈퍼 매장에서 스마트픽으로 수령하는 고객에게는 L.POINT 2000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닷컴 오화영 e슈퍼팀장은 "롯데닷컴과 롯데슈퍼가 앱 제휴를 통해 양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군과 서비스를 서로 차용할 수 있게 됐다"며 "연동이 시작된 첫날인 지난 2월 28일 하루에만 3만여명의 롯데닷컴 고객이 롯데슈퍼의 당일배송 매장을 등록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