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SOLSOL(쏠쏠)한 신학기 맞이 이벤트' 外

3월 신학기를 맞아 은행권이 신입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학생증을 신규로 발급받는 학생과 적립식 상품에 가입하는 20대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벌인다.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한 연금 관리 상품을 내놨다. 은퇴 설계부터 가입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노후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주목할 만하다.카드업계에서는 삼성카드의 상품이 눈에 띈다. 남성 고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해 갖가지 혜택을 담은 '남성용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신세계 백화점과의 제휴를 통해 무료 주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은행 'SOLSOL(쏠쏠)한 신학기 맞이 이벤트'

신한은행은 이달 31일까지 20대 고객들을 위한 'SOLSOL(쏠쏠)한 신학기 맞이 이벤트'(사진)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뱅킹 플랫폼 쏠(SOL)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것으로 체크카드(학생증 체크카드 포함)를 새로 만들거나 적립식 상품(청약, 적금)에 신규 가입한 20대 고객이 쏠을 다운받아 로그인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장학금 300만원(1명)을 비롯 총 1536명에게 △LG그램 노트북(2명)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3명) △샤오미 공기청정기(30명) △문화상품권 1만원(5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0명)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또 신한S20브랜드(www.s20.co.kr)를 통해 영화, 연극 등 문화행사에 초청하고 도서를 제공하는 's20 문화생활 더하기 이벤트 '와 맛있는 간식을 제공하는 간식학 개론, 4행시 공모전, 버킷리스트 자랑 대회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연금 하이로보'

KEB하나은행은 연금 자산관리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탑재한 '연금 하이로보(HAI Robo)'(사진)를 출시했다. 연금 하이로보는 영업점 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웹을 통해서도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 △보유하고 있는 연금자산의 '진단' 서비스 △은퇴설계 서비스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는 알고리즘 기반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선택한 포트폴리오는 원스탑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더불어 가입한 포트폴리오는 매일 'My자산진단'을 통해 성과를 보고하고 3개월 단위로 정기 리밸런싱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서비스다. 연금자산 진단 서비스는 가입한 포트폴리오 뿐만 아니라 KEB하나은행의 연금자산 전체에 대해 펀드 성과, 위험도, 자산분산도 등을 분석한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광주은행 모바일 '광주은행 신용대출'

광주은행은 지난 5일 출시한 모바일 신용대출 '광주은행신용대출'이 판매개시 2주만인 지난 27일 신규대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광주은행 신용대출은 기존 모바일 주력 상품이었던 '쏠쏠한 은행대출'을 전면 개편한 상품으로 직장인뿐만 아니라 자영업자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해 대출한도를 최대 2억원으로 대폭 상향했으며 최저 연 3.13%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적용한다. 또한 주부, 프리랜서 등 소득이 없어도 신용등급만으로 300만원까지 간편대출로 이용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 이 신용대출은 광주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기존에 이용하는 은행의 계좌로 대출금을 입금 받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출 신청과 동시에 계좌입금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돼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 더블케어 건강보험'

롯데손해보험이 판매중인 '롯데 더블케어 건강보험'(사진)은 기존의 CI(치명적질환) 보험상품이 보장해주지 않는 중기 이상의 간질환, 폐질환, 신장질환 등 만성 3대 질환을 보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 보험상품 가입자들은 발병률이 높은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 3대 질병까지 체계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롯데 더블케어 건강보험'은 한국인 전체 사망자의 46.7%를 차지하는 3대 사망원인인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을 보장해준다. 또 이 상품을 체증형 특약으로 가입하면 보험가입 경과기간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200% 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롯데손보의 설명이다. '롯데 더블케어 건강보험'에 가입한 후 일반암 진단이 확정되면 보장보험료 납입면제를 통해 가계의 보험료 납입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100세 만기와 20.30년 만기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카드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남성을 위한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백화점 제휴 카드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삼성카드는 최근 백화점의 남성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출시했다며 신세계백화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남성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과 신세계백화점 특화 혜택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에서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4회,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